바람이 머문 언덕

마인크래프트 리소스 팩 적용방법과 다운로드하기. 본문

게임

마인크래프트 리소스 팩 적용방법과 다운로드하기.

키키로 2018. 11. 27. 17:07
반응형

마인크래프트를 접음 접했을 때 게임 내용은 별로 였지만 나만의 아이템을 캐고 나만의 세계를 만들어 가는 재미에 한창 빠졌던 기억이 납니다.


그 때는 작업대 만드는 방법도 몰라 인터넷 검색으로 정보를 얻어 가면서 밤마다 나타나는 좀비에게 죽고 지은 건물이 파괴되면 새로 건설하면서 시간을 보내었습니다.


그러다 조금 시간이 지나면서 마인크래프트도 패치 같은 것을 적용하면 좀 더 색다른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색다른 모드를 찾아 게임에 적용하곤 했었던 기억이 납니다.


그리고는 얼마 동안 흥미가 떨어져 잠시 쉬다가 얼마 전에 다시 마인크래프트를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다시 PC에 설치해 보았습니다. 



그리고는 설정을 조작하다 리소스 팩이라는 것을 적용하면 아이템의 모양과 그래픽 해상도를 변경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좀 색다른 느낌으로 게임을 하기 위해 적용해 보았습니다.



리소스 팩을 마인크래프트에 적용하기 위해서는 자신이 직접 제작을 하거나 아니면 다른 사람이 만들어 놓은 것 중을 받아 적용해야 합니다.


다른 사람이 만들어 놓은 것 중에서 마음에 드는 것을 다운 받아 적용하는 것이 편하다고 생각하므로 지금하고 있는 마인크래프트 버전과 호환이 되는 리소스 팩을 사이트에서 다운 받아 적용해 보겠습니다.


https://minecraft.curseforge.com/texture-packs?filter-sort=1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먼저 지금하고 있는 마인크래프트 호환이 되는 리소스 팩을 검색합니다.


이 때 최신 버전은 지원 되는 리소스 팩이 거의 없지만 첫 번째 소수점까지의 숫자 값만 같으면 두 번째 소수점 이하 자리 값은 달라도 호환이 되는 것 같으므로 마인크래프트와 버전 명이 있는 리스트를 선택후 마음에 드는 것을 다운 받습니다.     


그리고는 다운 받은 리소스 팩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이용해 복사후 마인크래프트 설정 -> 리소스 팩을 클릭합니다.



이젠 리소스 팩을 마인크래프트에 적용하기 위해 '리소스 팩 폴더 열기'를 클릭후 복사해 두었던 것을 붙여넣기 합니다.

리소스 팩을 마인크래프트에서 인식 시키기 위해 '완료' 버튼을 클릭후 다시 '리소스 팩'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지금하고 있는 마인크래프트와 호환이 된다면 아래 그림처럼 사용 가능한 리소스 팩으로 나타 날 것입니다.



이것을 마우스로 클릭해 선택한 리소스 팩으로 보낸후 '완료' 버튼을 클릭해 주면 됩니다.



마인크래프트에 리소스 팩을 적용하면 마음에 드는 다양한 그래픽과 해상도로 게임을 즐길 수 있지만 리소스 팩에 따라 좀 더 좋은 컴퓨터 사용을 요구하는 것도 있으므로 자신의 PC 환경과 맞는 것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