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재미와 스릴이 있는 어쌔신크리드 오디세이 전사 중심의 트리. 본문

게임

재미와 스릴이 있는 어쌔신크리드 오디세이 전사 중심의 트리.

키키로 2020. 10. 31. 13:21
반응형

어쌔신크리드 오디세이를 구입해 요즘 한창 빠져 있습니다.

 

이전 버전보다 스토리도 더 빠져들어 재미있지만 액션이 실감나고 그래픽이 아름다워서라고 할까요.

 

 

이전 버전에서 암살 위주로 플레이한 기억이 있어 처음에는 암살자 위주로 스킬을 찍었습니다.

 

그렇지만 암살자는 전장에서는 스킬을 거의 사용하지 못하는군요.

 

그렇다 보니 초반에 처음 가본 전장을 클리어하기 위해 몇 번이나 시도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래서 궁수를 좋아해 사냥꾼 트리도 타보았지만 결론은 한쪽 트리만 타는 것은 실력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해 전사 트리도 같이 고루 찍어 주어 보았습니다.

 

 

첫 스킬로 포식자의 사격을 찍어 주었습니다.

 

이 스킬은 화살이 소비되기 때문에 조금 부담이 된다는 단점이 있지만 적이 인식하지 못하는 먼 거리에서 강력한 대미지로 적을 쉽게 제압할 수 있어 게임이 익숙하지 않은 초반에도 큰 요새를 쉽게 제압할 수 있습니다.

    

 

그러다 10렙 때 궁술의 달인을 배우게 되면 화살도 소비되지 않고 비 준투시 아드레날린도 자동 생성되어 무한 저격이 가능해집니다.

 

그렇다 보니 시간에 여유가 있다면 큰 성도 적에게 발각되지 않고 퀘스트를 완수할 수 있지만 플레이 스타일이 맞지 않는지 아니면 실력이 부족한지 포획한 동물은 혼자 싸우다가 너무 잘 죽고 다른 스킬은 거의 사용하지 않는군요.

 

그래서 사냥꾼 스킬 중에서 포식자의 사격과 궁술의 달인만 배워 보았습니다.

 

 

그리고 전사 트리를 주 트리로 찍어 줄 생각이지만 어쌔신크리드 오디세이는 암살하는 재미도 무시할 수 없죠.

 

그렇기 때문에 암살의 기본이 되는 어둠 속의 암살자는 필수로 마스트해 주어야겠죠.

 

그리고 아이템을 좀 더 편하게 찾기 위해 계시도 하나 정도 찍어 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돌진 암살도 하나씩 찍어 주면 빠르게 근접해서 적을 제압해야 할 때 편하죠.

 

자기보다 강한 적과 싸울 때도 피를 먼저 깎고 싸울 수 있어 잘만 이용하면 좋은 스킬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잠행의 달인을 배우게 되면 적이 인식하는 거리가 짧아져 몰래 숨어서 저격을 하거나 도망 다릴 때 도움이 되는 스킬로 포인트에 여유가 생기면 하나씩 올려 주면 좋습니다. 

 

 

닉스의 그림자 스킬을 배우기 전까지는 렙이 오르면서 적이 강해지다 보니 암살로 졸병 정도 제거해 아드레날린을 확보하기 위한 보조 트리 정도로만 생각했었죠. 

 

 

그렇지만 닉스의 그림자를 배우게 되면서 암살자 트리도 재미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잘 사용하지 않는 치명적인 암살도 찍어 보았습니다. 

 

 

앞에 찍어 준 두 스킬만으로도 전장과 정예 몹을 상대할 때 빼고 일반 퀘스트나 요새를 공략하기에는 시간이 조금 소비된다 뿐이지 그렇게 진행에는 큰 문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그것을 빼고 게임을 진행하면 재미가 없죠.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관계없이 전사 트리는 기본으로 가주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5렙 때 배우는 원기 회복은 급할 때 피를 채워 생존 가능성을 높여 주는 최고의 무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방패 방어도 2렙까지는 배워 주면 적을 제압할 때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혼돈의 고리도 1렙 이상 배워 주면 위험할 때 많은 도움이 되는 스킬이죠.

 

폭주 공격은 근접 전을 할 때 적을 빠르게 제압할 수 있는 전사 스킬의 완성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방어구와 무기의 달인, 그리고 화염 공격과 화염의 달인도 마스트해 주면 됩니다.  

 

 

34렙 정도 되면서 전사 스킬을 이용해 근접 전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전사는 싸음을 할 때 장비와 렙의 차이를 바로 느끼게 되어 장비 업그레이드에 조금 더 신경 써야지만 비슷한 렙은 용병 두 명과 싸워도 지지 않을 정도로 강하죠.

 

 

그렇기 때문에 현상금도 좀 붙어 가면서 스릴을 즐기면서 플레이하고 싶다면 전사 스킬에 좀 더 투자를 하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단점이 있다면 재미와 스릴에 빠져 무리할 때가 있어 한 번씩 죽을 때가 있고 또 자신에게 현상금이 붙어 있는 것을 즐기게 된다고 할까요. 

 

어쌔신크리드 오디세이는 스킬 초기화 비용도 얼마되지 않고 다양한 스킬을 지원하므로 자신의 게임 플레이 방식과 맞는 찾아 찍어 가면서 게임을 즐기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