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스마트폰앱] 스마프폰을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처럼 사용하자. 본문

컴퓨터 IT/스마트폰

[스마트폰앱] 스마프폰을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처럼 사용하자.

키키로 2014. 3. 17. 21:15
반응형

모니터가 14인치에서 23인치로 업그레이드되면서 좋은 것도 있지만 눈이 빨리 피곤해 진다는 단점이 있어 눈의 피로를 줄이기 위해 무선 키보드와 무우스를 구입할까하는 생각을 해본적이 있습니다.


문제는 건전지를 교채해 주는 것도 귀찮을 것 같고 사용하다가 잡자기 건전지 문제로 사용하지 못하는 일이 발생할가봐 구입을 망설였습니다. 


그런데 우연히 와이파이 관련 앱을 검색하다 보니 무선 마우스 기능을 서비스하는 스마트폰 앱이 많이 있군요. 그 중에 무료이며 무선 마우스와 키보드를 이용할 수 있는 Lazy Mouse - PC remote control이라는 앱을 설치해 보았는데 괜찮은 것 같아 소개 합니다.


이 앱의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이 앱과 연동이 되는 간단한 프로그램을 컴퓨터에 설치해 주면 됩니다.


연동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이피 주소를 보여 줍니다.

이 아이피 주소를 아래 보이는 그림에 빨간색으로 표시된 곳에 적어 주고 연결해 주면 됩니다. 

마지막에 접속한 ip 주소를 기억하기 때문에 그다음부터는 연결 버튼만 클릭... 



연결하면 (컴퓨터와 같은 와이파이에 있어야 함)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일 것입니다.

앱 상단에 보면 버턴이 3개 있는데 이것은 마우스 버튼과 같이 작동하며 그리고 마우스 포이트를 움직이기 위해서는 스마트폰 화면을 터치해 움직여 주면 됩니다. (화면을 클릭해도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한 것과 같이 작동)


기본 화면 아래에 보면 버턴들이 보이는데 이 버튼들은 마우스를 클릭후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면 실제 마우스와 키보드 버튼을 함게 눌렀을 때와 같이 작동합니다. 이 키 버튼은 계속 눌러고 있어야하는 것은 터치 할때마다 토글 됩니다. 이 버튼을 사용하지 않을 거면 빨간색으로 표시한 버튼을 이용해 on/off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파란색으로 표시된 버튼을 클릭하면 키패드도 on/off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이 그렇게 마음이 들지는 않지만 이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한 이유는 무료이고 마우스와 키보드 기능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모든 버튼을 보이게 했을 때 화면...



무선 마우스 기능만 이용하고 싶을 때는 키의 기능을 큰 화면...

화면 왼쪽 아래에 보이는 전원 버턴을 이용해 앱을 끌 수도...  



그리고 컴퓨터에 설치한 프로그램이 윈도우를 실행할 때마다 처음에는 보기 싫어도 그대로 나두었는데 실행을 종료해도 문제가 없네요. 그래서 윈도우 실행우 프로그램 종료...


아직 스마트폰 앱으로 마우스와 키보드를 제어하는게 익숙치 않아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잘 사용하지 못하지만 동영상을 감상하는 것 같이 머니터와 멀리 떨어져 컴퓨터를 이용할 때는 편하군요.


물론 이 앱이 무선 마우스와 키보드 기능을 제공한다고 하지만 스마트폰을 이용ㅎ는 것이기 때문에 빠른 속도로 제어해야하는 게임을 하기에는 무리가 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