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무료로 1테라바이트(TByte)의 사진, 동영상 저장 공간도 받고 사진 작가의 기회도... 본문

취미/사진카메라

무료로 1테라바이트(TByte)의 사진, 동영상 저장 공간도 받고 사진 작가의 기회도...

키키로 2013. 7. 14. 12:36
반응형

사진을 찍다 보면 보관하고 싶은 사진이 생기게 됩니다.

이 때 CD나 하드 디스크에 보관하는 방법으로 많이들 이용 할 것입다.

그런데 문제는 시간이 지날 수록 사진의 수가 많아져 관리가 힘들어 진다는 것 입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1TB라는 큰 공간을 무료로 제공하는 플리커(flickr)를 소개 할여고 합니다. 



야휴가 한국에서 철수하기 젠에 야휴를 이용해 본 유저라면 flickr라는 서비스를 아는 유저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그런데 저장 공간에 제한이 없는 대신 무료 사용자에게 보거나 다운 받을 수 있는 이미지 크기를 제한을 두었습니다.


그리고 일정 수 이상의 사진은 표시가 되지 않아 관리가 힘들었든 것으로 압니다.


그런데 얼마 전 서비스를 새롭게 개편하면서 저장 공간을1TB로 제한을 두는 대신 앞에 제한을 두었든 것을 자유롭게 이용 할 수록 서비스를 변경해서 사진 관리가 많이 편리해졌습니다.


flickr는 사진 뿐만 아니라 동영상도 올릴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해 주고 있는데 RAW 파일은 업로드가 되지 않아 그 점이 조금 아쉽기는 합니다. (flickr 바로 가기)



그리고 사진을 찍다 보면 다른 사람들이 직은 사진도 많이 보게되는데 이 대 이 사진은 어떻게 찎은 것일까 궁금해 했든 적이 있을 것입니다.


이런 유저들을 위해 Exif 정보를 볼 수 있도록 지원해 주고 있습니다.

Exif  정보 확인 방법은 사진 오른쪽 아래에 보면 사진에서 파란색 네모로 표시한 부분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빨간 네모로 표시 된 부분을 클릭해 주면 됩니다.  



아래 이미지는 flickr에서 제공하는 Exif 정보를 캐처한 것인데 일반적으로 보여 주는 카메라 값을 어떻게 설정 했는냐는 기본이고 이미지 편집 도구, 렌즈 종류 등등 많은 정보를 보여 줍니다.



그리고 사진을 찍는 유저라면 자신의 사진이 다른 사라메게 인정 받아 판매되는 것 또한 기분 좋은 일일 것 입니다.


 flickr는 Getty Images와 협력 관계에 있어므로 체크 하나만으로도  Getty Images에서 사진을 판매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무료 1TB의 저장 공간도 받고 자신의 사진을 다른 사람에게 알리고 싶은 유저라면 한 번 도전해 보세요. (flickr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