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스마트폰 문자와 통화 기록 백업 복구 방법. SMS Backup & Restore 본문

컴퓨터 IT/스마트폰

스마트폰 문자와 통화 기록 백업 복구 방법. SMS Backup & Restore

키키로 2019. 3. 12. 21:46
반응형

스마트폰을 처음 접했을 때는 인터넷도 그렇게 발달하지 않았고 요금도 비쌌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시대의 변화에 따라 어쩔 수 없이 스마트폰을 구입했었지만 거의 전화만 주고 받는 용도였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인터넷도 빨라지고 요금도 저렴해졌지만 스마트폰의 성능도 좋아져 컴퓨터를 사용하는 시간보다 더 오래 사용하는 물건이 되었습니다.



그렇다 보니 스마트폰의 사용을 편리하게 도와주는 다양한 서비스가 나오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전화 번호 백업 서비스가 있습니다.


이 어플을 설치하기 전에는 스마트폰을 바꾸거나 잃어 버리면 잘 사용하는 전화 번호 몇 개만 빼고는 거의 다 읽어 버린다고 생각해야 했었습니다.


그래서 한번 이용해본 후에는 스마트폰을 구입하는 설치하는 필수 앱이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전화 번호만 백업해 주는 서비스다 보니 문자와 통화 기록 같은 것도 저장해 주면 좋을 것이라는 생각이 있었는데 우연히 SMS Backup & Restore이라는 앱을 알게 되어 설치해 보았습니다.



설치후 위에 그림에 빨간색을 표시해 놓은 'SET UP A BACKUP' 버튼을 터치합니다.


그럼 아래 그림처럼 백업할 내용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기본적으로 메세지와 통화 내용 그리고 모든 메세지를 백업하도록 선택되어 있기 때문에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그대로 두고 'NEXT' 버튼을 터치하면 됩니다.


메세지와 통화 기록만 백업하고 싶으면 빨간색으로 표시한 'HIDE ADANCWD OPTIONS' 버튼을 클릭후 선택되어 있는 것을 해제해 주면 됩니다.

 


이젠 백업할 장소를 지정해 주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구글 계정을 하나 이상은 사용하고 있으므로 구글 드라이브와 그리고 테스트 삼아 휴대 전화를 선택해 보았습니다.  



구글 드라이브를 선택후 사용 권한을 묻는 화면이 나오면 체크해 줍니다.

그리고 휴대 전화는 밑에 있는 구성을 터치후 폴더를 변경하지 않을 것이면 그냥 확인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자동 백업 주기를 묻는 화면이 나오면 하루, 일주일, 매 시간 중에서 자신에게 맞는 것을 선택합니다.   



'지금 백업' 버튼을 터치하면 아래 그림처럼 백업 진행 사항이 표시 됩니다.



백업이 완료되었다면 아래 그림에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을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 그림처럼 백업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젠 백업한 내용을 다시 스마트폰에 복구해 보겠습니다.

왼쪽 위에 보이는 메뉴 아이콘을 클릭후 복구를 터치합니다.



백업한 데이트를 복구할 때는 보통 스마트폰을 바꾸거나 아니면 데이터가 날아간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구글 드라이브 위치'를 선택합니다. 



복구할 내용을 선택후 '복구 버튼'을 클릭합니다.



중요한 문자를 실수로 지워 난감했던 경험이 있다면 자동으로 문자와 통화 기록을 백업해 주는 어플을 이용해 보는 것은 어떤가요.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