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환전 수수료 절약을 위한 국민카드 해외 원화 결제 차단 서비스 신청 방법. 본문
해외 직구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은 있었지만 언어의 장벽과 그리고 배대지를 이용해야 하는 것과 같은 절차 때문에 생각만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우연히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제품을 구입하게 되면서 직구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지리적으로 가까이 있어서 그런지 한글 검색도 지원하고 배대지를 거치지 않고도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구입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그렇지만 직구가 처음이다 보니 원화로 결제하게 되었는데 알고 보니 원화로 결제하면 수수료가 더 발생한다는 것을 알고 주문을 취소하고 달러로 다시 결제를 했었습니다.
물론 이렇게 결제를 취소하고 다시 주문하면 되지만 해외 결제이다 보니 주문을 취소할 때 수수료가 발생할 수도 있고 또 국내 카드사에 그 정보가 전달되어 결제가 취소 되기 가지 시간이 많이 걸리는군요.
그래서 다음에 다른 해외 사이트에서 제품을 구입할 때부터라도 조심해야 되겠다 생각하고 있었는데 해외에서 원화로 결제해 2중으로 환전 수수료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는 서비스를 카드사에서 제공해 주고 있어 신청해 보았습니다.
사용하고 있는 국민 카드 홈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먼저 로그인후 지금은 'X'로 표시되어 있는 줄 3개가 있는 부분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서비스를 터치후 해외이용 서비스를 클릭해 줍니다.
국민카드사에서 제공하는 해외이용스비스 중에서 해외원화결제 차단서비스를 터치합니다.
그럼 해외원화결제 서비스란 어떤 것인지 간단 설명과 신청하기 버튼이 보일 것입니다.
환전 수수료가 이중으로 발생해 수수료가 더 발생한다고 하지만 저렴한 제품만 구입해 별차이가 없지만 그래도 아낄 수 있다고 하는 신청하는 것이 좋겠죠.
해외원화결제 차단 서비스를 신청하기 전에 먼저 결제 내역을 조회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원화 결제 내역 조회인지 알았는데 서비스 신청 내역이네요.
해외원화결제 차단 서비스 신청 방법은 해외 결제가 가능한 카드 중에서 서비스를 받기를 원하는 카드를 선택후 '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끝입니다. 생각보다 너무 간단해 조금 황당. ^^;
그럼 아래와 같이 등록이 완료 되었다는 메세지와 함께 문자가 옵니다.
해외 직구 또는 해외 여행을 하다 모르고 원화로 결제할 수 있으므로 카드사에서 제공해 주는 해외원화결제 차단 서비스로 이중 환전으로 추가 수수료를 더 내는 것을 미리 차단하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