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로지텍 게이밍 마우스 G102 DPI 민감도 단계와 매크로 등 기본 설정 방법. 본문

컴퓨터 IT/컴퓨터 인터넷

로지텍 게이밍 마우스 G102 DPI 민감도 단계와 매크로 등 기본 설정 방법.

키키로 2018. 8. 11. 13:22
반응형

마수스를 험하게 사용해서 그런지 몰라도 유선 마우스를 구입해 사용하다보면 1년 안에 단선되어 교체 경우가 대부분이라 블루투스 마우스를 구입해 사용했었습니다.    


블루투스 마우스가 선이 없어 편하기는 하지만 마우스 커서의 움직임이 느려 좀 답답하기도하고 원도우를 새로 설치할 때 불편해 결국 로지텍 게이밍 마우스 G102를 구입해 보았습니다.


그렇지만 기존에 구입했던 마우스보다 선이 더 튼튼하것 같지는 않지만 마우스 커스의 속도를 조절할 수 있고  빠르고 조절할 수도 있으며  led 불빛도 마음에 들어 좀 조심해서 사용했었습니다.


그런데 로지텍 마우스 G102를 사용하다 보면 중요한 순간에 DPI 속도를 조절하는 버튼을 클릭해 난감할 때가 있었는데 로로지텍 마우스 G102가 오류가 발생해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하면서 소프트웨어의 기능을 다시 살펴 보게 되었습니다.     



로지텍 게이밍 마우스는 기본적으로 DPI 민감도를 4단계로 설정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렇지만 보통 한가지 속도로만 사용하기 때문에 포인터 설정을 변경해 보았습니다.



DPI민감도 수준을 1개로 변경후 제일 빠른 8,000 DPI로 설정해 주었습니다.

이렇게 하면 게임을 하다가 마우스 버튼을 잘 못 클릭해 DPI 속도가 변경되어 당항하는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DPI 순환 버튼은 매크로를 이용해 다른 용도로 사용할 수 있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LED 불빛이 색깔이 변하면서 깜박이는 것이 예쁘지만 변경이 불가능한 줄 알았는데 led를 완전히 OFF 시킬 수도 있고 한가지 색으로 고정할 수도 있고 조절 할 수 있는 여러가지 기능이 있군요.


그 동안 오래 동안 LED 불빛을 감상했으므로 로고 아래 부분을 클릭해 OFF 시킴.



그리고 로지텍 마우스 게이밍 마우스는 매크로 설정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매크로를 설정하기 위해서는 아래 그림의 밑부분에 빨간색으로 표시된 아이콘을 클릭후 윗부분의 빈칸을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작은 창이 뜹니다.

여기서 이름란에는 매크로를 구분할 때 사용할 이름을 적어 줍니다.

그리고 '+' 표시를 눌러 준후 매크로를 적용할 프로그램을 선택해 줍니다.

이 때 프로그램은 여러개 선택이 가능하므로 필요에 따라 추가해 주면 됩니다.



이젠 매크로 설정을 위해 마우스 버튼을 더블 클릭 합니다.

그리고 첫번째 에디터에 마우스 버튼을 크릭하면 입력할 키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입름란에는 마우스 버턴의 기능을 알기 쉽게하기 위해 표시될 이름을 적어 줍니다. 


키를 반복해ㅐ서 입력하지 않을 것이므로 '반복 옵션'은 그대로 둡니다. 



그리고 마우스 버튼을 클릭했을 때 여러 개의 키값을 입력하고 싶을 때는 '멀티 키' 탭을 클릭합니다.

먼저 식별을 위한 이름을 입력하고 기록시작 번튼을 클릭합니다.


그 다음 마우스 버튼을 클릭했을 때 입력할 키를 순서대로 눌러 줍니다.

그리고 반복 옵션을 선택후 지연시간을 입력해 주면 됩니다.



그럼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그기에 맞는 매크로가 실행됩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마우스를 좀 오래 사용해 볼까하고 사람들의 평도 보고 나름 고민하다 로지텍 게이밍 마우스 G102 구입했지만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생각은 하지 못했습니다.


그렇지만 우연한 기회에 소프트웨어를 다시 설치를 하면서 이용해 보았는데 로지텍 게이밍 마우스 G102의 매력은 소프트웨어에 있다고할 정도로 여러가지 기능을 제공해 주고 잘 만들어 놓은 것 같습니다.


만약 로지텍 게이밍 마우스를 구입했다면 소프트웨어 설정으로 자신에게 맞는 마우스로 변신 시켜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