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로지텍 마우스 G102가 인식오류 해결 방법과 펌페어 업글하기. 본문

컴퓨터 IT/컴퓨터 인터넷

로지텍 마우스 G102가 인식오류 해결 방법과 펌페어 업글하기.

키키로 2018. 8. 3. 23:06
반응형

밖에 볼일이 있어 나가면서 USB단자에 꽂혀 있던 헤드셋과 마우스 그리고 웹캠 등을 뽑아 놓았습닌다.

그리고는 집에 와서 컴퓨터를 켰는데 마우스가 인식이 되지 않는군요.



분명 오전가지만 해도 잘 작동했기 때문에 몇번을 꽂았다가 뽑았다가를 반복해 보았지만 로지텍 G102 마우에 LED 불도 들어오지 않고 인식이 되지 않아 결국 윈도우키+S 단축키를 이용해 검색창에 Bluetooth를 입력해 블루투스 마우스를 연결해 보았습니다.



그렇더니 기타 디바이스에 g102 마우스가 드라이브 오류로 표시되고 있군요.

잘 사용하던 마우스가 갑자기 드라이버 오류를 일으켜 방법을 착기위해 제어판과 장치관리를 들어가 보았지만 컴퓨터에서는 별다른 방법이 없는 것 같아 결국 로지텍 홈페이지에 접속해 보기로 했습니다.


먼저 로지텍 게이밍 마우스 G102의 드라이브 관련 프로그램을 찾기 위해 검색창에 G1을 입력해 보았는데 아래와 같이 검색이 되는군요. G102만 특별히 프로그램을 만든게 아니라 게이밍 마우스 전체를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관리하나 봅니다.


G102 관련 프로그램을 찾기 위해 이미지를 클릭.



그랬더니 제품 등록부터 다양한 스비스를 받을 수 있는 메뉴가 표시되는군요.

G102 관련 프로그램이 필요하므로 다운로드 클릭.



그렇더니 Logitech 게임 소프트웨어를 다운 받는 화면이 나타나는군요.

마우스를 구입했을 때 설치했다가 윈도우를 새로 설치하면서 제거된 것 같은데 찾던 프로그램과는 좀 다른 것 같지만 이 프로그램으로 다 제어하는가 싶어 컴퓨터에 다운 받아 설치해 보았습니다.



설치 완료후 컴퓨터를 다시 시작해야 한다고해 재시작.



윈도우가 다시 시작되면서 G102 마우스에 led 불도 들어오고 인식이 되는군요.

그리고 윈도우에 로그인하고 들어 오니 이젠 펨워어 업데이트가 필요하다는 메세지 창이 나타나는군요. 



마우스는 정상 작동되지만 펨웨어 업데이드를 한다고 나쁠것은 없으므로 확인 버튼을 클릭했는데 잠시 마우스가 동작을 하지 않는 것 같더니 다시 정상 동작을 하는군요.



그런데 마우스 커스의 움직임이 좀 빨라진것 같습니다.

전에 4단계가 업데이트후 3~4단계 중간 정도의 속도 같군요.

처음에는 마우스 커스의 움직임이 빨라 제어를 하는데 조금 불편했지만 그것도 잠시후 익숙해 지는군요.



갑자기 마우스가 인식되지 않아 해결 방법을 찾다가 DPI를 8,000까지 업그레이드하게 되었네요.

게임에서 이렇게 빠른 속도로 제어할 수 있을지는 의문이지만 그래도 빠른 커스 움직임을 보니 기분은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