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음악 게임 인크레디박스(incredibox)로 나만의 음악을 만들어 보자. 본문

게임

음악 게임 인크레디박스(incredibox)로 나만의 음악을 만들어 보자.

키키로 2015. 12. 10. 19:13
반응형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리다 보면 배경 음악으로 사용할 음악의 필요성을 느낄 때가 많습니다.

유튜브는 무료 음악을 제공한다고 하지만 내 마음에 드는 음악을 찾기 힘들어 자연의 소리를 녹음해 볼까하고 마이크가지 구입해 보았지만 마음에 드는 소리를 녹음하기에는 힘이 들었습니다.


물론 자연의 소리를 녹음하로 몇 번 나가 보지도 않았지만....


내 소리를 가지는 것을 포기하고 있었는데 내 유튜브 채널에 댓글을 단 유저 채널에 놀러 갔다가 음악 동영상을 보았습니다. 그런데 공연 동영상은 아니고 캐릭터로 된 것이 게임으로 만든 음악 같아 제목에 있는 incredibox라는 단어로 검색해 보았습니다.


그렇더니 아프리카 tv의 양띵에 의해 알려진 게임이라는 글이 보이네요. 

그래서 http://www.incredibox.com/에 접속해 보았습니다.

현재 버전 4까지 나와 있군요.        



버전 1을 이용해 음악 만들기에 시도해 보았습니다.



게임이 로딩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사람과 악기가 표시됩니다.

빨간색으로 표시된 것 중 하나를 마우스로 끌어 사람에게 놓으면 소리를 내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그 다음 사람이 오면 전과 같이 소리를 끌어다 놓아 주면 됩니다.

이런씩으로 7명까지 선택해 줄 수 있습니다. 



연주를 하다 연주를 잠시 멈추고 싶은 사람은 마우스를 클릭해 주면 되고 다시 연주할 시작할 때도 마우스를 클릭해 줍니다.


소리를 바꾸고 싶은 사람이 있으면 마우스 더블 클릭해 주면 제거되고 새로운 사람이 들어 옵니다.



정해진 소리이지만 간단한 방법으로 자신만의 소리를 만들 수 있어 괜찮은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