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스마트폰 전화 번호 안전하게 보관 관리하기(네이버 주소록 앱) 본문

컴퓨터 IT/스마트폰

스마트폰 전화 번호 안전하게 보관 관리하기(네이버 주소록 앱)

키키로 2015. 6. 1. 10:15
반응형

술 먹고는 스마트폰을 어디에 두고 왔는지 몰라 분실한 경험이 몇 번있습니다.

그런데 스마트폰은 새로 구입하면 되지만 그 안에 저장되어 있는 전화 번호도 같이 잃어 버리게 되면 문제가 좀 심각해지죠.


가족, 친구들 전화 번호는 쉽게 알 수 있다지만 업무와 관련된 전화 번호는 그 수도 많고 당장 필요한 전화 번호도 많아 기억이 나지 않으면 골란할 수도 있습니다.


전에 스마트폰을 새로 구입했었는데 구글에서 전화 번호를 백업해 주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전화 번호가 일부만 새 스마트폰에 복구되어 이상하게 생각했었습니다.


나중에 알고 보니 전화 번호를 저장 위치를 어디로 지정하는냐에 따라 구글에 백업되는 것도 있고 스마트폰에만 저장되는 번호가 있네요.


그래서 구글 말고 다른 백업 서비스를 찾아 보았습니다.


다.


물론 전화 번호를 저장할 때 저장 위치를 구글로 지정해 주면 문제가 되지 않을 수도 았지만 나를 그렇게 까지 믿을 수 없어 자주 사용하는 네이버에서 만든 주소 앱을 설치해 사용하기로 결정....


왼쪽 상단에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을 클락해 백업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전화 번호를 네아버 주소록에 먼저 저장해야 하므로 왼쪽 화살표 를 클릭해 줍니다.



그 다음 업로드할 전화 번호를 기존 번호와 합칠 것인지 새로 구성할 것인지를 선택해 줍니다.



네이버 주소록 앱은 백업 기능 말고도 불필한 연략처를 제거해 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해 이름이 없거나.전화 번호가 없는 연략처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을 오래 사용하다 보면 같은 연략처를 중복해서 입력하는 경우도 생기게 됩니다.

이 때는 중복 연략처 합치기 기능을 이용해 같은 전화 번호는 합쳐 주면됩니다.



앱을 따로 설치해 주어야 한다는 불편은 있지만 전화 번호 저장 공간이 구걸 말고 하나 더 있다고 생각하니 안심이 됩니다.  


전화 번호 관리가 일반 사람들보다 중요하다면 관리 앱을 설치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