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카카오 톡 친구에게 간단하게 이체(카카오 페이 계좌 등록하기) 본문

컴퓨터 IT/스마트폰

카카오 톡 친구에게 간단하게 이체(카카오 페이 계좌 등록하기)

키키로 2015. 3. 9. 23:32
반응형

보수적이라 그런지 신용 카드나 체크 카드를 카카오 페이에 등록해 간편하게 결제하는 방식은 별로 끌리지 않았지만 카카오 페이를 사용하는 카카오 친구라면 계좌 번호를 몰라도 돈을 이체할 수 있다는 것에는 관심이 있어 가입해 보았습니다.   


카카오 톡 친구와 돈을 주고 받기 위해서는 먼저 뱅크머니(은행 계좌 등록)를 발급 받아야 합니다.



뱅크머니도 제한이 있기는 하지만 결제도 가능하다고 하는군요.

친구와 더치 페이하고 돈을 이체하는 용도 말고도 급할 때는 결제할 수도 있겠군요.



뱅크머니를 발급 받기 위해 계좌를 등록할 은행을 선택해 줍니다.



은행에 따라 친구와 돈을 주고 받기와 온라인 결제가 가능한 간편형만 지원해 주는 곳과 매장 결제도 같이 지원해 주는 NFC형까지 지원해 주는 곳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자신에게 맞는 형을 지원해 주는 은행을 선택해 주면됩니다. 전 NFC 결제까지는 필요 없으므로 간편형 선택.



그 다음 스마트폰을 이용해 본인 인증을 해 줍니다.



이제 카카오 페이를 실행할 때 비밀 번호와 뱅크머니 사용시 비밀 번호를 정해 줍니다. 



여기까지 했다면 그 다음은 은행 계좌 번호와 보안 카드를 입력해 줍니다. 



계좌 번호 등록까지 마치면 뱅크머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아직 뱅크머니를 충전하지 않아 0원이므로 이체하기 위해서는 충전하기를 통해 뱅크머니를 충전해 주어야 합니다. 



충전 금액은 30만원 이내이고,



뱅크머니를 통해 이체한 돈은 이익 12시 이후에 찾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것은 이체가 쉬운 만큼 혹시나 생길지도 모를 만약의 사태를 대비해 마련한 방법 같은데 이런 제한이 있어 조금은 안심이 되는 것 같습니다.  



아직까지는 카카오 페이를 통해 이체할 일이 없어 실제로 사용해 보지는 못했지만 카톡을 자주하지는 않아도 설치되어 있는 사용자가 많으므로 언젠가는 사용할 일이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