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스마트폰 통화 내용을 자동으로 저장하는 어플(오토메틱 콜 레코더-통화녹음) 본문

컴퓨터 IT/스마트폰

스마트폰 통화 내용을 자동으로 저장하는 어플(오토메틱 콜 레코더-통화녹음)

키키로 2015. 6. 11. 00:18
반응형

특별히 통화 내용을 녹음해야 하는 일은 없지만 없지만 통화 내용을 기록해 주는 어플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가 callU라는 어플을 알게되어 설치했었습니다.

그리고는 잊고 있었는데 친구와 말 다툼을 하게 되었는데 그런말을 한적이 없다고 우겨 한 참 말 실랑이하다 어플을 설치해 놓은 기억나 기록된 통화 내용을 확인한 적이 있습니다.


어플에 기록된 통화 내용 때문에 말 다투은 이겼지만 기분은 먼가 말 할 수 없을 정도로 찝찝해 친구와 가족 그리고 친분이 있는 사람들은 통화 내용이 기록되지 않도록 설정해 놓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별로 좋지 않은 기억을 가지고 있는 어플이지만 설치해 놓으면 자동으로 통화 내용이 기록되어 확인해야 할 내용이 있으면 그 통화만 찾아 들어면 되기 때문에 중요한 통화 내용 확인용으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언제 걸려 올지 모르는 중용한 통화 내용의 기록용 어플을 찾고 있는 유저들을 위해 callU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할까 합니다.


callU를 설치하면 특별히 설정하지 않아도 아래와 같이 자동으로 모든 통화 내용이 저장됩니다.

저장된 통화 내용을 터치하면 저장된 통화 내용을 들을 수도 있고 외부로 보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즐겨 찾기에 등록해 원하는 녹음 내용을 빨리 찾을 수도 있습니다.



회면 상단에 보이는 아이콘을 통해 저장 파일 검색, 음질, 화면 색상, 그리고 기록 공간의 크기를 설정해 줄 수 있습니다.



특별히 저장 공간의 크기를 지정하지 않고 기본 설정인 파일 번호로 지정해 두었지만 통화량이 많지 않아서 인지 아직 특별한 문제는 없습니다.



그리고 저장 파일의 음질도 기본 설정인 제일 낮은 음질로 지정했지만 통화 내용을 알아 듣기에는 충분한 것 같습니다. 


아니 더 나은 음질로 설정할 필요를 느끼지 못한다고 하는 것이 맞을 것입니다.



자동으로저장된 통화 기록 파일.


그리고 필터 메뉴에서 통화 파일을 기록할 때 녹음될 덩화 번호와 저장하지 않을 번호를 지정해 줄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특별히 전화 번호를 녹취하야 하는 일이 없어도 중요한 통화 내용 확인용으로 설치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