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베가시크릿업 개봉기와 간단 사용기 본문

컴퓨터 IT/스마트폰

베가시크릿업 개봉기와 간단 사용기

키키로 2014. 7. 12. 00:41
반응형

나의 첫 스마트 폰 베가 아이온이 연꽃 사진 찍으로 갔다가 온 후 보이지 않아 이틀을 전화도 해보고 기다려 보았지만 아무런 반응이 없어 새로 구입 결정...


스마트폰을 알아 보는데 베가시크릿업이 저렴한 가격으로 나와 있어 번호 이동을 신청 했는데 오늘 도착 했네요. 처음 구입 때는 후 개통이라고 했는데 라벨이 그대로 붙어 있는 새 제품이 도착해 좋아 했었는데 나중에 알고 보니 후 개통이라고 해도 전산으로만 개통만 된 제품으로 유심 카드와 스마트폰 새 제품으로 보내어 주는 군요.



제품은 스마트폰 본체, 밧데리 2개 충전기 셋, 이어폰, 액정 보호 필름 한 개 그리고 유심칩...

베가 아이온을 구입 했을 때는 액정 보호 필름을 3개 받은 것 같은데 이번에는 한 개 뿐...


그리고 충전기와 이어폰은 베가 아이온과 베가시크릿업이 같은 제품 같음. 



그리고 개통을 위해 유심칩을 끼웠는데 전에 사용하던 앱 설치와 그리고 설정을 진행해 LG U+처럼 유심칩만 삽입하면 개통이 되는 줄 알았는데 전화를 걸어 보니 전화가 되지 않음.


같이 온 설명서를 읽어 보니 SK는 개통을 위해 숫자를 입력해 주어야 하는 군요.


그래서 전화 걸기로 이동해 숫자 패드를 이용 설명서를 따라 입력하니 유심칩 다운로드가 진행 후 재시작이 되면서 정상적으로 전화를 사용 할 수 있었습니다. 



베가시크릿업은 베가아이온보다 기능이 조금 더 추가되어서 그런지 처음에는 조금 적응이 되지 않았는데 조금 사용하다보니 베가아이온보다 사용이 더 편한 것 같습니다.


베가시크릿업은 전원을 켜고 끌 수 있는 방법이 스마트폰 상단 옆 테두리에 있는 전원 버튼말고도 여러 가지 방법을 지원해 주어 편습니다. 전원을 켜고 끌때 전원 버튼과 그리고 뒤에 있는 지문 인식용 V 버튼을 이용하면 되고 그리고 상단에 메뉴 버튼을 두 번 클릭해도 전원이 끄짐.


또 스마트폰 하단에 보이는 홈 버튼을 이용하면 전원을 켤 수 있음. 

그리고 홈 버튼 옆에 있는 두개의 키는 사진 상으로는 보이지 않지만 홈 버튼 옆을 클릭하면 작동하면서 표시됨 (소프트키는 전원을 켜야지만 사용 할 수 있었지만 물리 버튼은 전원이 끄진 상태에서도 사용 할 수 있어 더 편한 것 같음.)  



그리고 베가시크릿업의 장점이라고 하면 지문 인식을 통한 보안 강화를 들 수 있을 것입니다.

처음에는 화면 잠금을 해제 할 때 지문 인식을 사용하는 줄 알았는데 화면 해제 방법은 전에 사용한 베가아이온과 같은 방식이고 지문 인식은 시크릿 모드라고 앱을 숨기고 보고 할 때 사용하는 군요.


시크릿 모드를 처음 사용할 때 지문 인식과 숨길 앱을 설정하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지문 인식을 통해 시크릿 모드로 들어 가지 않으면 그 앱이 표시 되지 않습니다.


만약 다른 사람이 내가 모르게 전화와 문자를 이용할 수 없게 하려고 하면 전화 앱과 문자 앱을 시크릿 모드에 넣어 두면 표시되지 않아 전화 앱과 문자  앱을 이용 할 수 없게 됩니다. 


그리고 해제 할여고 하면 시크릿 모드(바탕 화면에 따로 존재)에서 제거 하면 됩니다.


특정인의 전화와 문자 정보만 다른 사람이 내가 모르게 볼 수 없게 하려면 시크릿 모드에서 전화 번호부로 들어가 길게 클릭하면 시크릿 모드 설정과 해제가 가능합니다.


전화 번호를 시크릿 모드로 설정하게 되면 전화 번호부에서 리스트를 볼 수 없는 것은 물론이고 통화 내역과 문자도 볼 수 없어 마음에 드는 기능 중에 하나 입니다.


베가시크릿업을 구입하고 간단히 살펴보아 아직 어떤 장점이 있고 어떤 단점이 있는 줄 제대로 파악을 하지 못 했지만 아직까지는 구입 잘 한 것 같습니다.  


요즘 팬택의 사정이 너무 안좋아 사후 관리가 좀 걱정되는 마음도 있기는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