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포토샵을 이용해 사진을 동영상드는 방법과 동영상 편집하기 본문

컴퓨터 IT/그래픽 프로그램

포토샵을 이용해 사진을 동영상드는 방법과 동영상 편집하기

키키로 2012. 11. 14. 23:51
반응형

포토샵하면 사진 편집  프로그램으로 사진 직는 것을 취미로하는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져 있는 프로그램이지만 사진을 동영상으로 만들고 간단한 동영상 편집이 된다는 것을 모르는 유저들도 있을 것 입니다. 그래서 간단히  아직 모르는 유저들을 위해 간단히 그 방법을 적어 봅니다.


먼저 동영상을 편집하기 위해  메뉴 -> 창 -> 타임 라인을 클릭 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동영상을 편집 할 수 있는 창이 나타 납니다. 

여기에 보면 필름 같이 생긴 아이콘이 있는 것이 보일 것 입니다.



이 곳을 마우스로 클릭해 미디어를 추가해 줍니다.


이 때 동영상 파일 뿐 아니라 그림 파일도 추가 할 수 있는데 그림 파일만으로 동영상을 만들여고 한다면 먼저 추가한 파일을 만들여는 동영상 크기로 변환해 줍니다.



동영상에다 크림 파일을 추가 할 생각이므로 첫 번째 파일로 동영상을 선택 했습니다.



이제 그림 파일을 추가하기 위해 메뉴 -> 파일 -> 가져오기를 이용해 그림 파일을 읽어 옵니다.

이 방법 말고 처음 미디어 파일을 추가한 것 처럼 미디어 추가를 이용해 추가해 주어도 됩니다.



파일을 읽어 오면 아래와 같이 파일의 크기를 변경해 줄 수 있는데 이미지 파일을 동영상 파일과 같은 크기로 만들어 줍니다.



같은 방법을 반복해 동영상을 만들여는 이미지 파일들을 읽어 옵니다.

다 읽어 왔어면 동영상 길이를 편집해 주고 이미지가 표시되는 시간을 조정해 주면 됩니다.

그리고 동영상에 워트마크를 넣기 위해 글자를 삽입해 주었습니다.



추가된 워트마크를 동영상에 삽입하기 위해 '새 비디어 그룹'을 추가해 준다음 워트마크를 새로만든 그룹으로 마우스를 이용해 이동 시킵니다. 그리고 위트마크가 표시되는 길이를 동영상의 길이와 같게해 줍니다.



이미지가 표시되는 부분에 소리를 삽입하기 오디오를 추가해 주어 이미지가 표시되는 부분과 길이를 맞추어 주면 됩니다. 이 때 오디오를 완전히 새로 바구기 원한다면 동영상 부분에 삽입된 오디오를 음소거하고 추가 할여는 오디오의 길이를 조정해 줍니다. 



이렇게 편집 된 동영상 파일을 메뉴 ->파일 -> 내보내기 -> 비디오 렌더를 클릭해 동영상 파일로 만들어 주면 됩니다.



레이어를 이용한 포토샵의 여러가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복잡한 설정 없이 동영상을 편집 할 수 있어 좋습니다.


 

그렇지만 프리미어 같은 전문 동영상 프로그램처럼 특수한 효과를 줄기는 힘들지만 간단하게 동영상을 자르고 붙이고 하는 작업은 특별한 설정 없이 할 수 있어 프리미어 보다 편한 것 같습니다.


포토샵을 사용하고 있다면 간단한 동영상 편집은 한 번 이용해 보세요.



포토샵으로 이미지 파일 동영상으로 만드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