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포토샵 기초] 이미지에 액자를 만든 후 워트 마크 삽입하는 액션 파일 만들기 본문

컴퓨터 IT/그래픽 프로그램

[포토샵 기초] 이미지에 액자를 만든 후 워트 마크 삽입하는 액션 파일 만들기

키키로 2013. 4. 29. 15:20
반응형


이미지에 대한 저작권을 표시하기 위해 이미지에 워트 마크를 많이 삽입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미지가 손상되어 보기 싫거나 워트 마크가 잘 보이지 않는 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완전히 불펌을 방지 할 수 있는 것도 하니고...


불펌을 하지 못하게 워트마크를 크게 중요한 부분에 삽입을 할거냐 아니면 이미지를 손상을 최소로 하는 방법으로 저작권만 표시 할 것인지 이미지를 공개하는 사람이라면 선택을 해야 할 부분이죠.


오늘은 이미지의 액자를 만들어 그 곳에다 워트마크를 삽입하는 방법으로 이미지 손상을 최소로 하는 방법으로 저작건을 표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볼까 합니다.


이미지에 테두리를 만드는 작업은 한 번만 하고 마는 작업이 아니고 이미지를 공개 할려고 할 때 마다해야하는 작업이 때문에 다음 작업을 할 때 편하게 하기 위해 액션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아래 빨간 색 사각형으로 표시 된 부분을 마우스로 클릭해 '새 액션'을 만들어 줍니다. 

이 때 이름은 자신이 알아 보기 쉽게 정해 주면 좋겠죠.

이름을 정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작업 내용을 녹화하기 시작 됩니다. 



다음은 '메뉴' -> '이미지' -> '이미지 크기'를 클릭해 자신이 원하는 이미지 크기로 변경을 해 줍니다.



이제는 빨간색으로 표시 된 부분을 클릭해 액자로 의 색을 지정해 줍니다.


이 때 배경색과 전경색을 중 어느 것을 선택해도 됩니다.



이제는 액자를 만들기 위해 메뉴 -> '이미지' -> '캔버스 크기' 를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아 같은 창이 나타날 것 입니다.

여기서 액자의 색을 선택 후 액자의 크기를 지정해 주면 되는데 여기서 발간색으로 표시 된 부분을 클릭해 액자의 모양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액자가 사방으로 감사고 있는 모양을 만들기 위해 중앙을 선택하고 높이와 폭 값을 지정해 주었습니다.



빨간색으로 표시 된 부분을 클릭해 워트 마크를 입력해 주고 글자색과 위치를 변경해 주면 액션 파일을 이용해 액자 만들기는 끝입니다.



아래는 완성 된 이미지입니다.



그렇게 액션 파일로 만들어 주면 다음부터는 클릭 한 번만으로 액자와 워트 마크를 삽입할 수 있어 편합니다. 한 번 이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