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와우] 고고학 유물 찾는 법 본문

게임/월드오브 워크래프트

[와우] 고고학 유물 찾는 법

키키로 2011. 12. 21. 09:30
반응형
보조 기술로 고고학이 있어 배워는 놓았는데 렙업을 한다고 신경을 쓰지 못했다.
이제 만렙이 되어 고고학을 배워 보기 위해 알아 보았는데 생각하고는 좀 다르네요.

유물 근처에 가면은 자동적으로 알려 주는 줄 알고 유물을 찾는 곳이 다로 있는 줄 알았는데 일반 필드에 삽 모양 아이콘이 표시 된 곳에서 유뮬을 찾아야 합니다.

지도에 아래와 같이 발굴 현장이 표시되기 위해서는 지도에 발굴 현장 표시를 체크해야 겠죠.


발굴 현장에 도찾을 하드라도 그냥 유물을 찾을 수 있는게 아니고 또 조사를 해야 하네요.

고고학을 배우면 낚시를 할때 처럼 조사란 아이콘이 생기는데 이것을 발굴 현장에서 클릭하게 되면 아래 그림과 같이 망원경과 거리를  대강 짐작할 수 있게해 주는 불이 표시가 됨니다.


빨간색>노란색>초록색 순으로 유물과의 거리를 나타 내는데 초록색으로 표시되면 유물 근처에 있다는 소리입니다. 거리는 몇 번해보면 감을 잡을 수 있어니...



이렇게 망원 경이 가르키는 방향을 따라 이동을 하다 보면 유물을 발견 할 수 있는데 고고학 숙련을 올리는게 만만치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


한 발굴 현장에서 일정 숙련까지 렙업을 하는게 아니라 유물 3개를 발견하면  발굴 현장이 다른 곳으로 이동을 하는데 이 거리가 장난이 ... ㅡㅡ


발굴 현장은 3개가 표시가 되네요.



고고학 아이템도 주고 하는 것 같아 만렙을 찍어 볼까 했는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