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프리미어프로 CC 동영상 밝기와 채도 조절하기 본문

컴퓨터 IT/동영상 편집

프리미어프로 CC 동영상 밝기와 채도 조절하기

키키로 2018. 9. 27. 00:50
반응형

블로그에 사용할 동영상을 올리다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동영상 수정 기능을 사용하게 되면서 간단한 동영상 편집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동영상 수정 기능으로는 무언가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어 포토샵을 이용해 화면 밝기와 소리 녹음과 편집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포토샵으로 편집한 동영상을 저장할 때 시간이 오래 걸려 프리미어프로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그랬더니 동영상 저장 시간은 단축되었지만 처음으로 사용해 보는 프로그램이다 보니 동영상을 자르고 붙이고 자막 정도 넣는 간단한 작업만 했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실내에서 찍은 동영상은 포툐샵으로 밝기 조절을 다시 해주어야 하나 고민하다 프리미어프로의 기능을 찾아 보았습니다.



프리미어프로에서도 화면 밝기와 채도를 제공해 주고 있군요.

화면 밝기와 채도를 조절하기 위해서는 색상 -> 곡선을 클릭해 줍니다.



그럼 아래 그림처럼 화면 밝기와 채도를 조절해 주는 기능이 보입니다.

곡선을 이용하면 화면 발기를 조절해 줄 수 있지만 포토샵은 여러 개 만들어 세밀하게 조절할 수는 없고 하나의 곡선으로 밝기를 조절해 주어야 하므로 세밀하게 마우스를 움직여 주어야 하지만 생각보다는 밝기 조절이 잘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마우스로 아래 있는 원의 크기를 조절해 주면 채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잘 사용하지 않지만 특정 부분을 흑백으로  만들어 주어야 할 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처음 프리미어프로를 접했을 때는 무겁고 사용하기도 어려운 프로그램을 왜 사용해야 하나 생각했었는데 점점 버전 업그레이드되면서 사용하기 편해 지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