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신종 코노나바이러스 지역별 감염자 수와 이동 경로 파악하고 대처하기. 본문

자유로운 글/건강

신종 코노나바이러스 지역별 감염자 수와 이동 경로 파악하고 대처하기.

키키로 2020. 2. 4. 13:01
반응형

중국에서 최초로 발병한 신종 코노나바이러스는 약 7~14일 정도의 잠복기를 거친 후 37.5 이상의 발열이나 기침, 호흡곤란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이 중에 일부는 중증 폐렴으로 발전 해 심하면 사망으로 이를 수 있는 전염 병이라고 하는군요.

 

문제는 아직 치료제가 개발되지 않았고 잠복기 또는 증상이 발생해도 감기와 비슷해 감염된 본인도 감염된 모르고 일상생활을 하다 보니 그 사람에 같은 장소에서 일정 시간 머문 사람도 호흡기를 통해 전파가 될 수 있나 봅니다.

 

그렇다 보니 외출 때는 마스크 착용을 권장하고 외출 후 손을 깨끗이 씻어라고 합니다.

그렇지만 마스크를 항상 할 수도 없는 것이고 또 손을 씻기 전에 감염된 병균이 노출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전염병은 병원체를 가진 사람 또는 동물과 접촉이 없으면 간염이 되지 않는 것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종 코나 바이러스에 간염자가 이동한 이동한 동선 근처에서는 좀 더 조심을 하고 개인위생에 신경 쓴다면 신종 코나 바이러스의 감염 위험을 더 줄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일반인이 어떤 지역에서 몇 명이 신종 코나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었고 또 이동 경로는 어떻게 되는지의 정보를 일일이 찾는다는 것은 조금 힘이 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그런 정보를 찾아 업데이트해 주는 앱이 있어 소개를 합니다. 

 

 

물론 이 앱을 본다고 신종 코나바이러스에 걸리지 않고 그러지 않다고 감염되고 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무작정 조심만 하는 것보다는 전염병의 전파 속도와 간염 지역 같은 정보를 바탕으로 대비한다면 심리적으로 좀 안정적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 합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 우한 폐렴 지도 및 정보 어플리케이션 - Google Play 앱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 및 의심자 지도 및 현재 상태 등을 볼 수 있고, 바이러스에 관한 최신 뉴스 바이러스 관련 동영상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 전국 선별진료소 정보 확인 가능 - 자신의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확진자, 선별진료소 확인가능 - 확진자들의 이동경로 확인가능

play.goog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