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대장암초기증상 바로 알고 예방하자. 본문

자유로운 글/건강

대장암초기증상 바로 알고 예방하자.

키키로 2017. 11. 20. 12:35
반응형

주위에 암에 걸려 치료하고 있는 분의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그렇지만 의학이 발달해 전처럼 암으로 죽었다는 이야기는 잘 듣지 못한 것 같습니다.


그것은 요즘 의학 기술이 발달해 초기에 발견하면 치료 가능성이 놓아진 이유도 있을 것입니다.


그 중 대장암은 한국인이 많이 걸리는 암 3위이지만 초기 증상이 거의 없어 치료 시키를 놓지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대장암 초기 증상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1. 대장암초기증상으로는 배변 습관의 변화로 지속적으로 설사, 변비와 같은 배변 장애에 시달리거나 복통이 심하거나 변의 굵기가 가늘고 현변과 검은 변을 볼 때가 많으면 의심해 보아야 한다고 합니다.



2. 음식을 먹어도 소화가 잘되지 않고 식욕이 크게 저하되고 아무런 이유 없이 심한 피로 감에 시달린다고 합니다.



3. 복부에서 덩어리 같은 것이 만져진다면 대장 암을 의심해 보아야 한다고 합니다.


대장암은 현대인의 좋지 못한 식, 생활습관 때문에 대장암의 발병 위험이 발병률이 높다고 하므로 예방을 위해 붉은 붉은 육류의 섭취를 제한하고 채소와 과일로 식이 섬유를 충분히 보충해 주고 규칙적인 운동과 물을 자주 섭취해 주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대장암의 초기 증상은 치질과 비슷해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가볍게 보고 넘길 수 있다고 하므로 초기 증상에 대해 알아두고 주의 깊게 관찰한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만약 대장암 초기 증상이 의심된다면 자기 스스로 판단하지 말고 병원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고 치료하는 것도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