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PC에서 간단하게 유튜브 동영상 화면 가로, 세로 회전 방법과 반복 재생하기. 본문

컴퓨터 IT

PC에서 간단하게 유튜브 동영상 화면 가로, 세로 회전 방법과 반복 재생하기.

키키로 2020. 1. 16. 10:53
반응형

유튜브에 올린 동영상을 찍다 보면 세로로 촬영하는 것이 모델과 화각이 잘 나올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그렇게 찍을 때가 많은데 문제는 스마트폰에서는 자동으로 유튜브 동영상이 회전되어 보는데 별 지장이 없지만  PC에서는 화면 회전 기능이 없다 보니 빈 공간이 많이 남는군요.

 

그렇다 보니 동영상 편집 때 화면을 회전시켜 올 릴 때가 많았습니다.

그렇지만 다른 사람이 올린 동영상은 어떻게 해 볼 수가 없어 조금 아쉬웠는데 구글 크롬 계열 웹브라우저에서는 간단하게 유튜브 화면을 회전시키고 반복 재생과 같은 여러 가지 기능을 확장 앱 하나를 추가하면 이용할 수 있어 소개합니다.   

크롬 웹 스토어에 접속 후에 'ImprovedTube'로 검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일 것입니다.

빨간색으로 표시된 것을 추가해 주면 됩니다.

 

그리고 구글 크롬이 아니라고 해도 네이버 웨일과 같이 크롬 계열의 웹브라우저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ImprovedTube 확장 앱을 추가했다면 유튜브 실행 아이콘처럼 생긴 것이 화면 상단에 생성된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을 클릭해 파란색으로 표시한 'Player'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젠 제일 마우스로 아랫부분까지 스크롤하면 파란색으로 표시한 부분이 보이면 필요한 기능을 선택해 줍니다.

그럼 유튜브 플레이 버튼이 있는 곳에 새로운 버튼이 추가된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새로 추가된 버튼은 우리가 많이 사용하는 아이콘이라 그것만 보아도 그 기능을 대충 짐작할 수 있을 것이므로 사용 방법은 별 어려움이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Improve YouTube! (Open-Source for YouTube)

Make YouTube wonderful&Keep It clean! YouTube Player Size Playback Quality Auto HD Speed Style Adblock Volume Playlist Channel H.264

chrome.goog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