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조회수 증가를 위한 유튜브에 번역, 자막 넣고 확인하는 법. 본문

컴퓨터 IT/유튜브 이용 방법.

조회수 증가를 위한 유튜브에 번역, 자막 넣고 확인하는 법.

키키로 2019. 11. 29. 16:44
반응형

블로그에 동영상을 올릴 때 사용하기 위해 유튜브에 가입했었습니다.

그때만 해도 유튜브가 구글에서 인수하기 전이라 그렇게 인기 있는 사이트가 아니었죠.

 

그렇지만 지금은 블로그보다 유튜브를 하는 유저들이 더 많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많은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인기 사이트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요즘은 블로그보다 유튜브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다 보니 어떻게 하면 조회수를 좀 더 올릴 수 있을까 방법을 찾다가 제목과 설명을 다른 나라 언어로 번역해서 올려 보면 어떨까 해서 시도해 보았습니다.

 

그렇더니 그렇지 않은 국가보다 조회 수가 많은 것 같아 그 방법을 공유합니다.

먼저 유튜브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에 접속 후 왼쪽 동영상 탭을 클릭.

그런 다음 번역할 동영상을 선택해 줍니다.

 

그럼 아래 화면과 같이 동영상 세부정보 페이지로 이동하면 왼쪽에 있는 자막 탭을 클릭해 줍니다.

그럼 아래처럼 한국어 자막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없다면 기본 언어를 선택해 주면 됩니다.

 

그런 다음 '언어추가'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이젠 제목과 내용의 번역을 추가하기 위해 빨간색으로 표시한 '추가' 링크를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 그림처럼 원본의 제목과 내용이 표시되고 그 옆에 추가하려는 언어의 제목과 내용을 적어 주는 공간이 보일 것입니다. 추가하려는 국가의 언어를 알고 있다면 좋지만 유튜브에서 지원해 주는 국가의 수가 많아 그런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를 때는 번역기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번역기로 번역하게 되면 생각한 것과 다른 결과가 나올 경우가 있으므로 번역한 것을 다시 한국어로 번역해 결과가 너무 다르면 내용을 조금 바꾸어 다시 번역하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주의 할 것은 조회 수를 올리기 위해 동영상 내용과 맞지 않아 방문자가 이해 할 수 없는 내용을 자동으로 생성해 적으면 제제를 받을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제목과 내용을 번역해 적은 후 '게시'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표시될 것입니다.

 

이젠 번역해 놓은 제목과 내용이 해당 언어로 잘 표시되는지 살펴보기 위해 오른쪽 상단에 있는 자신의 대표 이미지를 클릭 후 빨간색으로 표시해 놓은 부분을 이용해 해당 언어로 변경해 줍니다.

 

이렇게 번역해 적어 놓으면 노출이 될 가능성이 높아지지만 제일 중용한 것은 동영상의 질이 아닌가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