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유튜브 수익창출을 승인 한번에 받는방법. 본문
유튜브가 인기가 높아지면서 어린아이부터 연세가 있으신 어르신까지 많은 유튜버들이 자신의 채널에서 자신만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그렇게 자신의 채널을 운영하다 어느 정도 인기를 얻어 구독자가 생기면 좀 더 좋은 콘텐츠를 만들고 싶다는 생각에 수익 창출을 위해 유튜브 파트너 신청을 생각하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유튜브가 처음 구글에서 인수할 때와는 달리 이제는 수익 창출 시청 조건이 많이 높아지고 또 조건이 되어 신청한다고 해서 바로 승인이 나는 것도 아닙니다.
유튜브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많은 유저들이 생겨 소통이 활발해졌다는 장점도 있지만 반대로 파트너 신청을 하는 유저들이 많아 검토 기간이 한 달 이상 걸리기 때문입니다.
이번에 새로 만든 채널이 시청시간 4,000, 구독자 수 1,000명 이상의 유튜브 파트너 신청 조건이 되어 신청해 보았습니다. 몇 달 전에 신청했을 때 한 달 10일 정도 걸린 것 같아 이번에도 그 정도 기간을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유튜브에서 생각보다 빠른 이틀 후에 메일이 한 통 왔습니다.
그렇지만 생각한 것과는 달리 파트너 프로그램 참여가 거절되었다는 것이군요.
의외의 결과라 왜 거절되었는지 궁금해 메일을 살펴보았는데 유튜브 정책을 위반한 동영상이 있어 문제가 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수익창출 페이지로 이동해 보았습니다.
그렇더니 생각대로 저번에 올린 동영상에 생각지도 않은 음원이 포함되어 있어 수익 창출을 할 수 없다는 경고를 받은 것을 나중에 수정해야지 생각하고 비공개로 그대로 둔 것이 문제였나 봅니다.
유튜브 파트너 신청 조건이 충족되면 공정한 평가를 위해 채널의 인기도와 정적적 성향과 같은 개인적인 콘텐츠의 성향은 평가하지 않지만 재사용된 콘텐츠에 대해서는 너무 심한 것 아닌가 싶을 정도로 엄격하게 적용하나 봅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튜브 파트너 신청을 생각하고 있다면 저작권에 문제가 없어도 경고를 받아 자신이 수익을 창출할 수 없는 동영상은 삭제하고 신청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유튜브 파트너 승인 거절로 다음 신청할 수 있을 때까지 한 달 그리고 또 승인까지 한 달 합이 두 달 정도의 기간을 기다려야 하지만 좀 더 발전을 위한 준비 기간이라고 생각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