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유튜브 이벤트 공정하고 투명하게 추첨하는 방법. fortube 본문

컴퓨터 IT/유튜브 이용 방법.

유튜브 이벤트 공정하고 투명하게 추첨하는 방법. fortube

키키로 2019. 3. 4. 13:37
반응형

동영상을 업로드하지 않아도 유튜브 계정 하나 정도는 가지고 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은 사이트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 보니 많은 유튜버들이 자신의 채널을 다른 유저들에게 알리고 또 자신의 구독자들에게 감사의 뜻으로 이벤트도 많이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좋은 뜻으로 한 이벤트가 공정하지 못했다는 오해가 생겨 생각과는 달리 도리어 구독자들에게 불신을 주어 좋지 않은 결과가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작은 이벤트를 하나 진행한다고 해도 참여자들이 모두 공정한 이벤트 추첨이었다는 생각을 가지게 하는 것이 추첨 선물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나중에 이벤트를 하면 좋을까 하는 생각이 있었는데 우연히 유튜브 이웃의 이벤트를 축하하기 위해 갔다가 좋은 시스템을 알게 되어 소개할까 합니다.


유튜브에서 진행하는 이벤트의 공정한 추첨을 위해 fortube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면 '바로 추첨'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이벤트를 진행하는 페이지의 주소를 입력하는 화면이 보일 것입니다.

댓글이 10,000개가 초과 할 경우는 이벤트를 진행하는 유튜브 채널의 아이디로 로그인하라고 하지만 그렇게 거대 채널이 아니므로 그냥 '불러오기' 버튼을 클릭.



그럼 입력한 페이지의 주소에 있는 동영상이 보일 것입니다.

이벤트 페이지의 주소를 정확히 입력한 것을 확인했다면 이젠 '댓글 불러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이벤트에 있는 댓글 수와 제거된 댓글 수가 보일 것입니다.

중복 댓글과 대댓글은 이벤트 참여에서 제거해 준다고 하지만 사람이 하는 것이 아니다 보니 이벤튼 참여 목적은 없고 그냥 축하 인사로 남긴 댓글로 이벤트 참여가 되는 약간의 문제가 보이는군요.



마지막으로 이벤트 참여 댓글을 불러 오면 이벤트 추첨 페이지가 보입니다.

그럼 기본적으로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는 버튼이 하나가 만들어 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수 또는 상품 명을 따로 입력후 이벤트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추첨 버튼을 추가로 생성해 주어야 합니다.

'상품 추가'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추가로 이벤트를  진행 할 수 있는 버튼이 만들어지는 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에 등수와 상품명 그리고 추첨 인원을 설정해 줍니다. 



그럼 입력한 인원에 맞게 추첨을 진행할 수 있는 버튼이 생긴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젠 추첨 진행을 위해 'PICK'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은 창이 보이면 '추첨'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중복 댓글과 대댓글을 제거한 댓글 중에서 하나를 추첨해 보여 줍니다.

담첨 결과로 추첨된 댓글의 내용과 작성자 그리고 구독 여부도 같이 보여 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구독자만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 여부와 참여 의사를 댓글에 적은 것만 유효 추첨으로 인정할 것인지를 미리 공지 후 재 추첨을 해도 될 것 같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이벤트 추첨은 진행자의 마음이므로 참여자들이 모두 만족할 것 같다고 생각하는 방법으로 진행해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랍니다.


fortube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