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집에서 간단하게 팝콘 튀기는 방법. 본문

자유로운 글/생활 정보

집에서 간단하게 팝콘 튀기는 방법.

키키로 2018. 11. 6. 22:42
반응형

몇 년전에 마트에서 팝콘용 옥수수를 구입해 집에서 튀겨 먹은 적이 있습니다.


그 때 그 맛과 재미에 빠져 많이 튀겨 먹었었죠.


그러다 한 동안 잊고 있다가 갑자기 팝콘을 튀겨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마트에 가보았습니다.



그렇더니 그 때 팝콘을 튀겨 먹기 위해 구입했던 옥수수를 아직도 팔고 있어 구입해 왔습니다.


전에 팝콘을 튀겨 먹을 때는 기억으로는 전자 렌즈에  버터를 이용한 것 같았지만 방법이 기억나지 않아 그냥 제품 뒤에 있는 적혀 있는 방법으로 시도해 보았습니다.


후라이팬에 식용유와 소금을 대충 넣어 줍니다. 



그리고 판콘용 옥수수를 후라이팬 밑부분에 깔릴 정도로 적당량 넣어 줍니다.

그리고 숟가락으로 식용유가 옥수수에 골고루 묻도록 젖으면서 겹치지 않도록 펴줍니다.



그리고는 가스렌스 불을 올려 주고는 식용유가 열이 오를 동안 숟가락으로 골고루 젖어 줍니다.

그럼 몇 분 지나면 아래처럼 식용유에서 기포가 발생하는 것이 보일 것입니다.


이것은 옥수수가 튀겨서 팝콘으로 변신할 준비가 되었다는 신호이므로 후라이팬 뚜껑을 덮어주면 줍니다. 



그럼  소리가 들리면서 옥수수가 튀는 것이 보일 것입니다.

이 때 후라이팬을 살짝 흔들어 주면 튀지 않고 그대로 있는 옥수수 알갱이의 수가 줄어 듭니다.


튀는 소리가 잠잠해 지면 가스렌지 불을 끄고 후라인팬 뚜껑을 열어 주면 듭니다.



전자렌지를 이용해 팝콘을 튀겨 먹었던 기억은 있지만 가스렌지에서는 처음으로 팝콘을 튀겨 먹어 보는데 시간도 얼마 걸리지 않고 생각보다 잘 튀겨진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버터를 사용하지 않고 식용유를 이용해 맛은 어떨지 조금 걱정이 되었는데 은근히 고소한 것이 자꾸 손이 가는 맛이라고 할까요. 


어머니와 놀러 온 어머니 지인분도 맛있게 잘 드시는 것으로 보아서는 맛이 그런대로 괜찮은가 봅니다. 



팝콘을 집에서 튀겨서 먹고 싶다면 처음부터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그냥 설명서대로 쉽게 시도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참고로 설명서에 적혀 있는 것에서 조금 변형해 처음부터 옥수수와 식용유를 같이 넣어 튀겨 보았는데 별문제 없는 것 같았지만 어머니께서는 식용유 열이 좀 오르고 난 다음 넣고 튀긴 것보다 조금 단단하다고 하시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