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컴퓨터 자동 종료 명령어와 타임가드를 이용한 간편 예약종료 방법. 본문
침대에서 책을 읽거나 스마트폰으로 검색하다 보면 컴퓨터를 꺼는 것을 잊고 잠들때가 있습니다.
물론 절전 모드가 실행되어 전기세는 많이 나오지 않는다고 하지만 찜찜한 마음은 어쩔수 없죠.
그래서 컴퓨터가 일정 시간이 되면 자동으로 종료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알아보았습니다.
그랬더니 윈도우에서 자동 종료 명령어를 지원해 주고 있군요.
컴ㅁ퓨터 종료 명령을 실해하기 위해 먼저 왼쪽 아래에 있는 윈도우 마크에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후 메뉴에서 '실행'을 클릭하거나 윈도우 + R키를 눌러 줍니다.
컴퓨터를 몇초후에 종료할 것인지 초 단위로 종료 명령어와 같이 입력해 주면 됩니다.
10분후 종료 할고 싶을 때는 shutdown -f -s -t 600을 입력해 주면 됩니다.
자동 종료를 실행해 놓았다가 취소해야할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때는 실행창에 shutdown -a를 입력해 주면 됩니다.
그럼 아래 그림처럼 예약된 시스템 종료가 취소되었다는 메세지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shutdown 명령어는 프로그램 설치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매번 실핼 때마다 남은 시간을 초단위로 계산해서 적어야 하므로 귀찮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타임가드와 같은 컴퓨터 자동 종료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지정된 시간에 알아서 종료되도록 설정하거나 지정한 시간후에 종료되도록 지정할 수 있고,
필요에 따라 설정 값도 지정해 줄 수 있으므로 편한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복해서 컴퓨터 자동 종료 명령어를 이용한다면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이 편할 수 있으므로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하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