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병원과 약국에서 조제한 약의 이름, 효능, 부작용 등 정보 확인하기. 본문
살다 보면 원원에 한 두번씩은 가게 됩니다.
이 때 약을 처방 받을 약국에서 구입해 먹게됩니다.
물론 약국에서 약의 복용 방법과 주의 사항을 듣게 되지만 대충 흘려듣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처방 받은 약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주는 경우도 드물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이 처방 받은 약이 어떤 약이며 또 효능과 부작용등 기타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이 때 건강 보험 심사 평가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 페이지에 접속하면 빨간 네모로 표시한 '내가 먹는약! 한눈에'라는 메뉴가 보일 것입니다.
'내가 먹는약! 한눈에'를 클릭하면 주민 등록 번호와 공인인증서 본인 인증하는 부분이 나옵니다.
약관 동의후 공인인증서로 본인 인증을 완료해 줍니다.
그리고 전화 번호를 입력하는 부분이 있어 무심결에 약관에 동의후 입력했는데 문자가 오지 않아 이상해 다시 보니 이것은 담당 의사 도는 약사가 내 정보를 열람할 때 문자로 알려 주는 서비스이군요.
여기까지 완료 했다면 3~4개월 사이의 조제한 약 이력을 볼 수 있군요
투약 정보를 확인하고자 하는 날짜를 클릭하면 그 날 조제한 약이 표시됩니다.
그리고 그 중 확인하고자 하는 약을 클릭하면 그 약의 효능과 부작용, 복용법, 약을 판매하는 회사 등 약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볼 수가 있군요.
내가 처방 받은 약이 어떤 것인지 알아보기 위해 서비스를 이용해 보았는데 약의 자세한 정보를 제공해 주기 때문에 왜 이런 약을 처방했는지 그리고 복용법과 부작용 등 의사와 약사에게 묻기 어려웠던 것을 알 수 있어 괜찮은 서비스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