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프리미어프로 CC 간편하게 자막 만들고 저장하는 방법 본문

컴퓨터 IT/동영상 편집

프리미어프로 CC 간편하게 자막 만들고 저장하는 방법

키키로 2018. 9. 16. 13:28
반응형

유튜브에 올릴 동영상 편집을 위해 프리미로프로를 이용합니다.

이 때 동영상의 이해를 돕기위해 자막도 넣어 주게 됩니다.


그런데 매번 자막을 만들 때마다 자막이 잘보이도록 사각형 영역을 만들어 주고 하는 반복되는 작업이 있습니다.

이런 반복되는 작업을 저장해 놓았다가 필요할 때 불러 사용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프리미어프로 CC에서 자막을 저장해 놓았다가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준다는 것을 알고 만들어는 만들어 보았습니다.


먼저 화면 위쪽에 있는 그래픽 탭 -> 기본 그래픽 탭을 클릭해 줍니다.



편집 탭을 클릭후 새 레이어를 만들기 위해 편집 탭 아래에 빨간 네모로 표시한 부분을 클릭한 다음 사각형 클릭.



그럼 아래 그림처럼 작은 사각형이 만들어 진 것이 보일 것입니다.

이것을 마우스를 이용해 원하는 크기와 위치로 옮겨 줍니다.



사각형의 색을 원하는 생삭으로 변경후 투명도를 조정해 줍니다.



사각형 영역에 자막을 입력하고 싶으면 윈쪽에 있는 문자도구를 이용해 입력해 주면 됩니다.



다만들었 다면 그래픽 -> 모션 그래픽 템플릿으로 내보내기 메뉴를 이용해 자막을 저장합니다. 



이 때 자막을 프리미어프로의 기본 그래픽에 추가하는 것과 자신의 컴퓨터에 저장할 수 있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컴퓨터에 따로 저장하지 않고 프리미어프로의 기본 그래픽에 추가할려면 로컬 템플릿 폴더를 선택해 줍니다.



그렇지만 자신의 컴퓨터(로컬 드라이브)에 저장을 했다면 프리미어프로에서 자막을 사용하기 위해 그래픽 -> 모션 그래픽 템플릿 설치 메뉴를 이용해 로콜 드라이브에 저장해 놓은 자막을 불러와야 합니다.



그럼 아래 그림처럼 새로 만든 자막이 기본 그래픽에 추가된 것이 보일 것입니다.

이것을 동영상에 추가해 주면 됩니다.



자막이 많은 경우 찾기 힘이 들다면 자막의 이름으로 검색하거나 아니면 즐겨 찾기해 놓으면 검색어를 입력하는 곳 옆에 있는 별 아이콘을 클릭하면 즐겨 찾기한 것 볼수 있으므로 좀 더 싶게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자막을 만들 때 반복해서 해야하는 작업이 있다면 따로 저장했다가 불러 오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