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에어콘 냉매(가스) 충전, 보충하기 (주입 비용은 얼마나할까.) 본문

자유로운 글/일상 이야기

에어콘 냉매(가스) 충전, 보충하기 (주입 비용은 얼마나할까.)

키키로 2015. 7. 27. 16:09
반응형

이사 올 때 에어콘 설치하시는 분이 냉매가 부족한 것 같다고 에어콘을 켜 보고 시원하지 않으면 보충을 하라고 이야기 하셨는데 그 동안은 날이 그렇게 덥지 않아 잊고 있었습니다.


갑자기 찾아 온 찜통 더위를 날려 버릴까하고 에어콘 앞에 앉았는데 바람이 시원치 않는군요.


그 때야 에어콘 가스를 충전해 주라는 말이 생각나 전화를 해보았습니다.  



에어콘 냉매 충전 가격이 얼마인지도 확실히 이야기하지 않고 가서 보아야지만 알 수 있다고해 많이 달라고하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출장비까지 4만원 이야기하셨어 충전했습니다.

이사 올 때 에에콘을 설치하시 분 이야기로는 밸부쪽에 고무 박킹이 마모되어 냉매가 새어 나가 거의 없다고 한 이야기하며 밸브를 교체할려면 돈이 많이 들므로 가스가 새지 않도록 처리해 주셨다는 이야기까지 했습니다.

   


그랬더니 먼 말인 줄 알았다면 그것을 교체하면 10만원이 든다고하는군요.

그러면서 에어콘 냉매를 완충하고 난 다음 밸브쪽에다 임시로 손을 좀 더 보시는 것 같더니 그 쪽에서는 가스가 더 새지는 않도록 손을 보았다고 하시며 다른 곳에서 가스가 샐 수도 있으니 사용하다 시원하지 않으면 연략달라고 하시고 가셨습니다. 


신문 기사에 보니 에어콘 냉매 충전 금액이 3만원~10원까지 다양하게 받는다고 하고 다른 글에서 보니 벽걸이 에어콘 충전은 3만원 완충은 5만원 정도 받는다고 하는군요.


아는 사람 소개라 그런지 내가 말을 잘했는지 몰라도 만원 정도 저렴한 가격에 한 것 같은데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렇지만 에어콘 냉매 충전해 놓아 안심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