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스마트폰 금융 거래 PC보다 직관적이고 싶네요. (KB 스타 뱅킹) 본문

컴퓨터 IT/스마트폰

스마트폰 금융 거래 PC보다 직관적이고 싶네요. (KB 스타 뱅킹)

키키로 2015. 6. 18. 08:22
반응형

인트넷 뱅킹을 이용한지는 스마트폰으로는 금융 거래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 이유는 스마트폰을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하기 위해 루팅을 했던 것도 있지만 사용한지 얼마되지 않아 신뢰가 없어서 일 것입니다.


그르다 안드로이드가 업그레이드 되면서 루팅하지 못하게 되어 스마트폰을 초기화해 루팅 기록을 지우고 사용사다가 금융앱을 설치해 보았습니다. 


먼저 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복사해 줍니다.


요즘은 은행 홈 페이지에 접속해 안내에 따라 인증 번호 또는 QR 코드를 입력해 주면 인증서가 스마트폰으로 복사가 되는군요.



인증서를 복사하고 KB 금융 앱(스타 뱅킹)에 접속해 보았는데 은행 서비스가 찾기 싶게 잘 정리되어 있는 것이 PC보다 더 사용하기 편리할 것 같네요.


이체, 조회 업무는 기본이고 PC로 인터넷 뱅킹을 할 때는 서비스가 있는지 몰라 사용하지 못했던 공과금 납부,  그리고 환전 서비스 그리고 골드 뱅킹 등 원하는 시비스를 찾기 싶도록 만들어 놓았네요.



은행에 가면 공과금 납부하는 자동화 기기가 있어 많이 있어 창구에서 기다리는 시간이 많이 줄었지만 기기를 은행 내부에 설치해 놓아 여머 시간 안에 가야하는 곳도 있고 은행까지 가야해 불편했습니다.


그런데 국민 은행 스마트폰 앱을 설치하고 보니 어디서 납부해야하는지 찾기도 쉽고 편하네요.  



그리고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설치했 놓다 보니 많지는 않지만 어느 정도 수입이 발생합니다.  전에 웨스트 유니온으로 지급할 때는 몇 달에 한 번씩 찿으로 은행에 갔지만 요즘은 통장으로 지급해 주다 보니 은행에 가지 않아도 됩니다.


국민 은행  외환 통장을 만들 때 인터넷으로는 환전이 되지 않고 은행에 직접 방문해야해 기업 은행을 이용 중입니다.


그런데 국민 은행 앱을 환율 조회 서비스와 외화 입출금을 지원해 주고 있네요. 그래서 검색해 보았더니 300 달러 이하 금액은 국민 은행에서 중계 수수료를 받지 않는다고 하는다고해 지급 은행을 변경했습니다.



기업 은행보다 입력해야 하는 항목이 줄어 들었다는 장점이 있지만 지급 계좌를 등록해 놓고 그 계좌를 출금 계좌로 입력하는 기능은 없고 자주 사용하는 국민 은행 계좌가 자동으로 등록되는군요.



신한 은행에 골드 투자 통장이 있지만 자주 사용하는 국민 은행으로 옴길까 싶어 통장을 새로 만들어 볼려고 했는데 투자 성향 검사를 먼저하지 않으면 만들 수 없다고 메세지가 나오는군요.



그래서 투자 성향 검사를 해보았는데 투자 성향은 적합하지만 권장하지 않는다고 나오네요.  이 앱을 먼저 알았다면 금에 투자했다가 30%  넘게 손실을 보지 않았을 수도 있을 지도 ....



그리고 주택 청약도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네요.



스마트폰으로는 전화와 게임만 하고 다른 금융  서비스 같은 것은 PC를 이용했는데 스마트폰이 원하는 서비스를 찾기도 쉽고 사용하기 편리하게 잘 만들어 놓은 것 같습니다.



컴퓨터와 인터넷은 다른 사람보다 잘하지는 못해도 어느 정도는 하다고 생각했는데 착각이었나 봅니다.



시간이 지나 갈 수록 더 좋은 제품과 기술이 나오는 것은 당연한 것인데 잘 알고 오래 사용한 기술만 고집했나 봅니다.


아직 사용해 보지 않아 스마트폰으로 금융 거래하는 것이 망설진다면 한글을 안다면 망설이지 말고 시도해 보기를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