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Steam gta5 pc 버전 구입, 설치 후기와 무한 로딩 버그 해결 방법. 본문

게임

Steam gta5 pc 버전 구입, 설치 후기와 무한 로딩 버그 해결 방법.

키키로 2015. 4. 17. 09:47
반응형

오래 전부터 언제 나오는지 관심을 가지고 지켜 보았던 gta5 pc 버전이 발매가 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59.99$ 라는 거금을 투자해 구입 완료.



Steam 런처 프로그램을 실행하니 목록에 Gta5가 보이는군요.

이 목록을 클릭하면 ,플레이 버튼,이 보이는데 이 것을 클릭하면 시디키가 창으로 표시되고 아직 설치가 되지 않았다면 설치 과정이 진행이 됩니다. 



택배를 기다리기 싫어 돈을 좀 더 주고 Steam에서 구입을 했는데

그런데 먼 문제인지 설치가 완료되었지만 Gta5를 실행해도 아무런 반응이 없네요.

몇 번을 반복하다가 Gta5를 다시 설치하기 위해 제거할려고 하는데 걸치 목록에 Gta5가 보이지 않는군요.

분명 Gta5 폴더는 만들어 지고 그아래 파일들은 생성되어 있는데 설치 과정에 문제가 생겨 정상적으로 완료 되지 않은 것으로 판단하고 직접 폴더를 제거(공간 확보를 위해 윈도우 포멧)하고 다시 설치를 했습니다. 



이제야 바탕 화면에 Gta5 바로 가기 아이콘도 생기고 실행을 하면 아래와 같은 창도 보이는데 문제는 로딩하는데 30분 이상을 기다려도 끝날 줄 모른다는 것....


Gta5가 용량이 크다고 하지만 이건 너무한 것 같아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Gta5 무한 로딩 버그라고 합니다.

그래서 해결 방법으로 나온 윈도우 계정 이름도 영어로 변경해 보앗는데도 해결이 되지 않아 한참을 고생했는데 윈도우 계정을 영어로 된 로컬 계정으로 만든 다음 이 계정으로 실행하면 정상적으로 된다고 해서 따라해 보았는데 정상적으로 되는군요. 



Gta5를 실행하면 자동적으로 입력이 됩니다.

이 키를 인증하기 전까지는 Steam에서 구매 취소를 할 수 있는 것으로 압니다.



그렇게 기다리던 Gta5를 해보았는데 가지고 있는 컴퓨터로도 무난하게 돌아가고 그래픽도  상각보다 괜찮은 것 같고 현대적이 배경이 마음에 듭니다. 그리고 무기 선택을 할 수 있는 것 처럼 팀원도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해 놓은 것과 비행기를 조정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것이 Gta4와 좀 달라진 것 같습니다.  


이제 GAT5의 세계로 빠져드는 것만 남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