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루팅된 스마트폰에서 언루팅하지 않고 금융 앱처럼 루팅하면 사용 못하는 앱 사용하기. 본문
스마트폰을 구입하고 얼마 되지 않아 호기심에 루팅을 했었습니다.
그 때는 고장이 나면 어쩌나 하는 생각도 있었는데 루팅이 거의 필수처럼 되어 버렸죠.
그런데 루팅을 하면 금융 관련 앱은 거의 사용할 수 없는 물론이고 다른 앱들 정에서도 사용하지 못하는 앱이 있어 불편하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루팅하면 사용하지 못하도록 막아 놓은 앱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 역시 방법이 존재하는군요.
오늘 소개할 앱은 루팅한 상태에서는 사용하지 못하도록 막아 놓은 앱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SUPERROOT( 루팅으로부터의 자유)입니다.
이 앱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먼저 Xposed라는 앱으로 먼저 SUPERROOT를 활성화해 주어야 하기 때문에 Xposed를 다운 받아 설치합니다.
Xposed를 실행해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을 클릭해 줍니다.
그리고 'Xposed 프레임워크 설치 및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해 업데이트와 설치를 한 후 스마트폰을 다시 시작해 줍니다.
Xposed를 실행해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을 클릭해 줍니다.
그럼 SUPERROOT 앱이 목록이 보일 것입니다.
SUPERROOT를 체크한 후 스마트폰을 재 시작합니다.
이제 SUPERROOT 앱을 실행해 루팅 상태에서도 실행하기를 원하는 앱을 체크해 줍니다.
그리고 또 스마트폰을 재 시작하면 루팅 상태에서도 체크한 앱이 실행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로 소개한 두 앱은 루팅을 필요로합니다.
루팅한 상태에서 성범죄자 알림e를 실행한 사진입니다.
루팅한 상태에서도 금융 결제가 가능하게 해주는 앱이라고 앱을 설명하고 있으니 금융 가능 앱도 실행이 잘 되겠죠.
그리고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SuperSU 같은 루팅 관리 앱으로 임시 언루팅한 후 사용할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버전이 키켓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루팅 앱과 관리 앱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으므로 금전이 관련된 앱에 적용할 때는 사용 방법을 숙지하고 신중히 사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