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중고 스마트폰 구입했다가 수신 감도가 좋지 않아 옥션에 환불했습니다. 본문

컴퓨터 IT/스마트폰

중고 스마트폰 구입했다가 수신 감도가 좋지 않아 옥션에 환불했습니다.

키키로 2014. 8. 12. 22:56
반응형

구입한지 한날도 되지 않은 스마트폰이 고장나서 중고 G 프로를 구입했습니다.

중고 제품을 구입하면서 A급이라고 하는 것이 어떤 제품인지 댓글만 보고는 짐작할 수 없었는데 이제 눈으로 직접 확인 할 수 있겠군요.


택배로 도착한 스마트폰은 뽁뽁이로 잘 감싸져 있고 다른 주변 제품들은 새 제품이기는 한데 G 프로에 포함된 정식 제품이 아니고 따로 구입해 보낸 것이네요. 



중고 제품이라 별로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특별한 흠집이 거의 없는 새 제품 같은 중고,

그렇지만 제조 일은 2013년 2월 제품으로 1년이 넘게 지난 제품.



25만원이라는 돈이 들었지만 그래도 깨끗한 제품이 와서 기분이 좋습니다.


유심을 끼우고 메세지를 따라 설정을 했습니다.

와이파이도 잘 잡히고 별문제가 없었던 것 같은데 통화가 되지 않는군요. 

전원을 끄고 켜고를 몇 번 반복하다 보니 문자가 와 있어 그 문자에 적혀 있는 번호를 몇 번의 시도 끝에 입력에 성공하니 통화가 되는군요. 문제는 테스트 통화를 하고 아는 지인에게 연락하려고 보니 통화 불가능...


다시 전원을 끄다가 켜고를 몇 번 시도하다 보니 통화가 될 때가 있었지만 잠시 후면 또 통화 불능...

몇 번을 반복하다가 무엇이 문제인지 SKT 고객 센터에 문의를 했는데 유심 기변은 정상적으로 등록되었다며 폰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고 AS 센터로 가서 점검을 받아 보라고 하는군요.


그래서 AS 센터로 향하다 전화를 해 보니 통화가 잘되는군요.

그래서 집으로 왔는데 다시 통화 불가능...


AS 센터에 가서 폰 상태를 이야기하고 점검을 받았는데 수신 감도가 좋지 않다며 환불을 하는 게 좋겠다고 하는군요. 


그래서 명함 한 장 받아 택배에 같이 넣고는 환불 신청을 했습니다.

물론 환불 신청할 때 첨부 할거라는 이야기와 전화가 올지도 모른다고 이야기 했지요.


택배를 보내기 앞서 판매자에게 전화해서 사정 이야기를 하고 물건을 환불한다고 이야기하고 택배는 어떻게 보내야 하는지를 이야기했지요. 


직거래로 중고 제품을 구입하기 찜찜해 그래도 믿을 수 있다고 생각되는 오픈마켓에서 구매자들의 댓글을 보고 그런대로 괜찮다고 하는 곳에서 구입했는데도 이런 제품이 걸린 것을 보면 요즘 휴대폰에 관한 운이 별로 좋지 않나 봅니다. 


어느 정도 괜찮은 스마트폰을 구입해야 겠다는 생각은 버리고 아쉽지만 싼 제품을 구입해 사용하다 번호 이동을 할 수 있는 최소 기간이 지나면 위약금을 물고 새 제품을 구입해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