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중고 스마트 폰 직거래 하는 방법... 본문

컴퓨터 IT/스마트폰

중고 스마트 폰 직거래 하는 방법...

키키로 2014. 8. 5. 19:48
반응형

중고 스마트폰을 구입하기 위해 지금 ㅇ러 가지 알아 보고 있습니다.

지금 당장 중고 스맡트폰이 생겨도 사용할 수 없는 상항이라 가격과 어떤 모델을 구입 할지 알아 보고 있는데 오픈마켓 같은 곳은 가격이 비싸고 중고 카페를 이용 할여고 합니다.


그런데 안정 거래를 이용하면 그런대로 좀 믿고 거래를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직거래와 택배 거래를  많이이들 하는 군요. 택배 거래는 판매자나 구매자 모두 좀 꺼려 직거래를 많이들 하는 것 같스니다.


그래서 스마트폰 직거래를 할 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아 보았습니다.


직거래시 서로 믿고 물건을 거래하는 것이 좋지만 중고 거래가 많이들하다 보니 그 중에는 않종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있어 한 번씩 피해를 본 사람이 발생하죠. 그렇다 보니 그냥 믿음만으로 거래를 하기에는 좀 안심이 안되는게 사실 입니다.



직거래를 할 때 제일 확실한 방법은 먼저 판매자와 함께 통신사 대리점으로 가서 폰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고 해지가 되지 않은 폰이면 해지하고 서로 물건을 거래를 완료하면 된다고 합니다. 


이 때 판매자는 돈만 받으면 되지만 구매자는 유심을 끼워 정상 동작이 되는지와 판매자가 올린 제품과 외관과 기타 사항이 같은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만나는 시간이 늦어 통신사 대리점으로 갈 수 없을 때는 공장 초기화한 후 유심침을 끼워 정상적으로 유심 다운로드가 진행이 되면 정상 해지된 폰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통신사 홈페이지에서 기기 변경 신청을 하고 기기 등록을 해 보면 된다고 합니다만 아직 거래 초보 여서 그런지 두 번째 방법 보다는 첫 번째 방법이 신뢰가 더 가는 군요.



그리고 중고 스마트폰 거래를 할 때 사기도 조심해야 하지만 정상적인 물건을 거래를 하고 나중에 먼 생각인지 분실 신고를 해 피해를 보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거래 당시에 바로 확정 기변을 할 수 없는 경우에는 나중에 발생할 수 있는 만약의 사태를 대비해 통장 이체를 통한 입금 기록과 판매를 위한 대화나 문자 내용 정도는 기록으로 남겨야 조금ㅇ나마 안심이 되지 않을가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