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스마트폰 앱] 루팅하지 않고 동영상 캡쳐하는 FREE screen recorder NO ROOT 본문

컴퓨터 IT/스마트폰

[스마트폰 앱] 루팅하지 않고 동영상 캡쳐하는 FREE screen recorder NO ROOT

키키로 2014. 7. 14. 13:33
반응형

스마트폰 동영상 캡처를 하기 위해 결제도하고 루팅도 했었습니다.

그런데 사용하던 베가아이온을 분실하고  베가시크릿업으로 교체를 하고 보니 전에 사용하던 루팅 방법이 막혀 버려 사용을 할 수가 할 수가 없군요. PC와 연결해 루팅을 하는 방법이 있다고 하지만 그렇게까지 하고 싶지는 않고 지불한 돈이 아깝기는 하지만 다른 방법을 찾아 보아습니다.


그렇더니 루팅을 하지 않고도 동영상을 캡쳐 할 수 있는 FREE screen recorder NO ROOT 앱이 있어 사용자들 평가를 보았더니 평가도 괜찮고 해서 설치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이 앱은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하는 것만으로 끝나지 않고 PC에 소프트웨어를 추가로 설기하기를 요구하는 군요. ( http://recordable.mobi/install )



소프웨어를 설치 할려면 VIA USB 드라이버를 요구하는데 이것은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 USB 드라이버를 설치해 주면 됩니다. (팬택 USB 드라이버 다운 받으로 가기)


스마트폰 USB드라이버를 설치해주면 PC에 소프트웨어 설치를 완료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스마트폰에 USB 케이블을 연결해 주면 앱 설치도 마무리 됩니다.


오른쪽 상단에 있는 아이콘 두 개가 녹화와 설정하는 곳입니다.


녹화 버튼을 클릭하고 홈 버튼을 이용해 이동하고 5 초 후부터 녹화를 시작합니다.

그리고 다시 FREE screen recorder NO ROOT 앱을 클릭하면 녹화가 종료 됩니다.


동영상 녹화가 종료되면 아래와 같이 녹화 된 동영상을 볼 수 있음.

여기서 SNS와 유튜브로 동영상을 올릴 수 있고 또 녹화한 동영상 보기와 삭제를 할 수 있음.  




처음에 PC에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USB 케이블을 연결해야 해서 녹화를 할 때 USB 케이블로 PC와 연결이 되어 있어야지 되는 줄 알았는데 연결하지 않아도 녹화가 무리 없이 잘 됨.


녹화 시작 버튼이 앱에 고정되어 있어 필요 없는 부분까지 녹화되는 경우가 많아 편집 과정을 거쳐야 하다는게 조금 불편합니다. 



그렇지만 루팅에 대한 부담이 없어며 녹화한 파일을 앱 내에서 확인과 삭제등 관리를 할 수 있어  편한 것 같습니다. 무료 버젼은 녹화 화면에 제작사 워트 마크가 첨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