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등록한 정보로 운송장 번호를 검색해 택배배송사항을 알려주는 앱. 택배퍼인더 본문

컴퓨터 IT/스마트폰

등록한 정보로 운송장 번호를 검색해 택배배송사항을 알려주는 앱. 택배퍼인더

키키로 2018. 9. 13. 23:11
반응형

처음 인터넷 쇼핑몰에서 제품을 구입할 때는 제대로 된 물건인지 몰라 구입을 망설였던 기억이 남니다. 

그렇지만 이제는발품만 조금 팔면 근처 꽃집에서 마음에 드는 것으로 직접 눈으로 보고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도 있는 것도 인터넷 꽂집에서 주문을 합니다.


그것은 인터넷 검색으로 가격과 다른 사람들의 평을 보고 자신이 마음에 드는 곳에서 구입한 물건을 집에서 받을 수 있는 편안함 때문일 것입니다.


그렇다보니 한 달에 몇 번씩은 택배가 오곤합니다.

대부분 쇼핑몰은 제품을 발송했다는 내용과 송장 번호를 문자로 보내어 주어 택배 앱에서 자동 인식해 배송 사항을 알 수가 있지만 그 중에는 택배사와 송장 번호를 알려주지 않거나 자신들의 시스텀을 이용해햐 하는 쇼핑몰도 있습니다,


배송 정보를 알려 주지 않는 쇼핑몰에서 제품을 구입해도 요즘 택배가 서비스가 좋아져 그 다음날 물건을 받게 되므로 별 걱정은 없지만 깝깝하죠.


그래서 택배사에서 알아와 자동으로 송장번호를 인식해 배송 진행 사항을 알려 주는 앱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앱에 등록한 이름과 전화 번호를 택배사 배송 정보에 적흰 이름과 전화 번호를 비교해 송장번호를 조회해 배송 진행 사항을 알려 주는 택배퍼인더라는 앱이 이어 설치해 보았습니다.           



택배퍼인더 앱을 설치하고 실행 시키니 구입해 배송 중인 TV의 배송 진행 택배의 목록이 보입니다. 



그 목록을 클릭하니 제품의 배송 사항과 택배포인트 적립과 운송장복권 등록 리스트가 보입니다.

포인트 적립과 운송장복권 등록을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링크가 있어 좋기는 하지만 조금 복잡해 보입니다. 



상세 배송조회 링커를 터지하면 배송 진행 사항을 볼 수 있는데 기존에 사용하던 택배 앱보다 배송 진행 사항이 빨리 적용되는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변경이 있을 때마다 표시하지 않고 큰 흐름만 표시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위에 링크를 터치했을 때 포인트를 적립하는 화면인데 바로 앱에서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어 좋지만 포인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3,000포인트 이상 모아야하지만 한 번 적립 때 50 포인트 정도 모아서는 모우기도 전에 일정 기간이 지난 포인트는 사라지므로 보통은 사용해보지도 못하고 적립만 한다 끝나는가 봅니다.



그리고 택배 진행 사항에 변경이 생겼을 때 알려 주는 알림 기능은 초기 설정 값이 잘 못되었는지 다시 설정해 주어야만 알림 메세지가 표시되는 것 같습니다. 



택배퍼인더 첫인상은 괜찮은 것 같지만 이젠 한번 사용해 보아 아직 장단점을 확실히 몰라 얼마 동안은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택배 앱과 같이 사용해 보고 둘 중에 괜찮은 것 하나만 남겨 두고 하나는 제거할 생각입니다.


 택배페인더 앱 다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