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삼성 복합기 SCX 1855F 전원을 끊다 켤 때 문제가 있어 AS 받다. 본문

자유로운 글/내 맘대로 해보는 리뷰

삼성 복합기 SCX 1855F 전원을 끊다 켤 때 문제가 있어 AS 받다.

키키로 2014. 2. 21. 22:52
반응형


전에 사용하던 복합기다 고장이 나서 새로 구입(SCX 1855F)을 했었습니다.

별로 사용 할 일이 없다 보니 잉크가 굳을까봐 켰다가 꺼기만하다가 얼마 전부터 사용하게 되었는데

별 문제가 없는 줄 알았던 복합기가 좀 이상하군요.


복합기를 성능에는 별 문제가 없는 것 같은데 전원을 끊다가 켤 때 전원 케이블이 연결되어 있는데도 

전원 버턴을 눌러도 전원이 들어 오지 않고 다시 전원 케이블을 뺐다가 다시 연결해 주어야지만

전원이 들어 오는 군요.


처음에는 그것 말고는 다른 이상이 없어 참고 사용을 했는데 시간이 지날 수록 귀찮아 

고객 센터에 전화를 했습니다. 구입한지 3개월이 조금 지나 머라고 말해야 할지 조금 망설였는데

사항을 이야기하자 이런 문의가 많았는지 원격 조정으로 업데이트를 하면 된다고  합니다.


그르면서 홈 페이지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받고 시키는대로 하면 된다고 하는데 내가 멀 잘 못했는지 몰라도 업데이트가 되지 않아 결국 as를 하는 분을 보내 준다고 하는 군요. 



그 다음 날이나 as를 받을 수 있을 줄 알았는데 20분 후에 방문 가능한데 괜찮냐고 해서... ok


얼마 후에 as 하는 분이 왔는데 삼성 복합기라고 해서 삼성에서 만든 것인 알았는데...

레이져 프린터만 삼성에서 만들고 잉크젯 프린터는 더 이상 만들지 않는다고 하는 군요.


이것도 OEM(주문자 생산) 방식으로 HP에서 만든 것을 삼성에서 몇 가지 부품을 더해 조립한 것이라고 하는 합니다. 그런데 이 제품이 먼 문제가 있는지 몰라도 대기 전원 상태에서 깨어나지 않는 

이런 제품이 간혹가다가 나온다고 하는 군요.


HP에서 받은 부로그램으로 업 데이트를 해주면 이런 문제가 없어져 정상 상태로 사용 할 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