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피드버너 가입과 RSS 주소 만들기 본문

컴퓨터 IT/기타

피드버너 가입과 RSS 주소 만들기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 2. 5. 11:45
반응형

RSS 피드를 RSS 리더에 추가 해놓으면 내 블로그에 들어오지 않아도 등록해 놓은 곳들에서 새 글이 올라왔는지 알 수 있어 편해서 많이들 사용하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면 자기의 블로그를 찾는 분들 중에서 RSS 등록해 RSS로 구독하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블로그를 다른 곳으로 옮기거나 해서 RSS 주소가 변경되었을 경우 구독하는 분들이 바뀐 주소를 몰라서 계속 그 주소로 구독을 한다던가 아님 주소를 변경해야 하는 불편 없이 그냥 그 주소로 아무런 불편 없이 계속 구독 할 수 있었으면 좋겠죠.

이런 경우를 대비해서 피드버너에서 RSS 주소를 만들어 보는것은 어떤까요.

피드버너는 RSS를 읽어 와서 피드버너 주소로 찾아오는 사람에게 다시 그 내용을 전달해 주는 곳입니다.

물론 이런 서비스를 하는 곳이 많겠지 많은 장군보가 알고 있는 곳이 인 곳 뿐이라서 ...

피드버너ㅇ의 가입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 하도록 할게요.

피드 버너에는 구글에서 인수하여서 운영하는 곳으로 가입 할여면 먼저 구글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아직 구글 계정이 없으면
http://www.google.co.kr/ig로 이동해서 계정을 만들어 준 후 로그인하면 내 오른쪽 상단에 내 계정이라는 링크가 표시 되있을 것 입니다.

그 링크를 톻해서 feedburner로 이동해도 되고 이미 구글 계저이 있어면  피드버너
http://www.feedburner.com 으로 직접 이동해서 하세요.

피드버너에서 RSS를 생성하기 위해서 피드버너에 갔더니 애드센스에서 만든 RSS 피드가 존재 하고 있네.

undefined

간에 텍스트 에디터에 블로그 RSS 주소를 입력 후 Next 클릭.

undefined


블로그가 존재하면은  블로그 이름과 피드버너에서 사용 할 주소가 나오는데 Feed address에 있는 문자를 자신이 원하는 문자로 변경 후Next 버턴을 꾹~ (장군보는 devilkin만 남기고 뒤에 글자는 삭제 ^^ )

undefined


Next 버턴을 계속 ~ 


피드 주소를 고정적으로 이용 할 수 있어서 편하기는 하나 피너버너에서 RSS를 읽어 오는데 시간이 있기 때문에 글이 배포 되기까지는 30분 정도 기다여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