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윈도우8에서 CD/DVD 굽는 방법과 ISO 파일 읽고 만들기 본문

컴퓨터 IT/컴퓨터 인터넷

윈도우8에서 CD/DVD 굽는 방법과 ISO 파일 읽고 만들기

키키로 2012. 11. 12. 12:50
반응형

윈도우에서 cd/dvd를 굽는 것을 제공한 것은 오래 전부터인 걸로 알고 있었지만 그렇게 신뢰가 가지 않아 기존에 사용하든 프로그램을 계속 사용 했었습니다.


그러다 윈도우8로 업그레이드를 하게 되면서 그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못하게 되어 하는 수 없이 윈도우8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이용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생각했든 것 보다 괜찮은 것 같아 아직 사용해 보지 않은 유저들을 위해 소개를 할려고 합니다.


그리고 윈도우에서는 아직 cd/dvd에서 ISO 이미지를 만드는 방법은 제공하지않아 cd/dvd에서 ISO 이미지를 만들어 주는 프로그램 AnyToISO도 같이 소개여고 합니다.


먼저 ISO 이미지를 읽는 방법은 ISO 이미지를 마우스로 더블 클릭해 주면 가상 드라이브가 생성이 됩니다. 그 드라이브로 이동하면 iso 니미지의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때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기능으로 ISO 이미지를 읽기 위해서는 데몬, 알집 같은 다른 프로그램에 연결이 되어 있지 않아야 겠죠.



아래 화면은 위에서 폴더를 ISO 이미지로 만든 것을  더블 클릭했을 때 생성된 가상 드라이브 내용...



그리고 이미지 파일 또는 CD를 굽기 위해서는 CD-RW에 굽을 수 있는 CD/DVD를 넣고는 아래 그림과 같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이용해 CD 굽기를 선택해 주면 됩니다. 


그리고  굽을여고 하는 내용을 파일을 복사하 듯이 CD-RW로 장치로 파일을 복사 후 그 내용을 CD로 굽을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8에서 ISO 파일을 읽고 CD를 굽는 작업을 별로의 다른 프로그램을 설치해주지 않고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그런데 하나 아쉬운 점은 CD 내용을 ISO 이미지로 생성하는 것은 지원을 해주지 않아 어쩔 수 없이 별도의 프로그램을 이용해야 합니다. 

 

ISO 이미지 파일을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은 많지만 ISO 이미지만 생성해 주는 기능만 지원해 주는 작고 사용법이 편한 프로그램을 찾다가 알게 된 AnyToISO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AnyToISO는 http://www.crystalidea.com/anytoiso에서 무료로 다운 받아 사용하면 되며 설치시 영어로 선택해 설치해 실행하게 되면 자동적으로 한글로 변환 됩니다. 


 

AnyToISO는 무료이고 사용 방법이 편해 좋기는 한데 한 가지 아쉬운 점은 부팅 가능한 ISO 파일을 만드는 기능을 지원해 주지 않는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