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한국 정보화 진홍원] 인터넷 속도 측정하기 본문

컴퓨터 IT/컴퓨터 인터넷

[한국 정보화 진홍원] 인터넷 속도 측정하기

키키로 2012. 2. 16. 14:38
반응형

자신의 인터넷 속도가 얼마나 되는지 한 번씩 궁금할 것 입니다.
저도 한 번씩 인터넷 속도를 체크해 보는데 그중에서 사용인 편한 곳을 하나 소개합니다.

제가 이용하는 곳은 한국 정보화 진홍원의 인터넷 속도 측정하는 곳으로 간단한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속도 측정하로 가기 : http://speed.nia.or.kr/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속도 측정을 시작하면 인터넷 망 종류와 사는 곳이 자동으로 입력되어 나타납니다. 틀린 곳이 있다면 수정해 주면 다음부터는 수정된 값을 보여 줍니다.



속도 측정을 했는데 다운로드 속도보다 업로드 속도가 더 빠르게 나왔네요.



가입을 하지 않아도 자신의 검사 이력이 저장이 되어 있어 인터넷 속도의 변화를 알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인터넷 속도가 갑자기 떨어 졌을 때 이것을 보면 더 확실하게 알 수 있겠네요. 




웹페이지 접속시간을 측정 할수 있는 곳이 있어 운영 중인 블로그의 접속 시간을 측정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어떤 이유때문인지 몰라도 접속 시간 초과라고 나오네요. 



그래서 네이버의 접속 시간을 측정해 보았는데 네이버는 정상적으로 경과 시간과 전송량이 나오네요.운영 중인 블로그의 접속 시간도 나와 주었으면 좋은 정보가 되었을 것인데 아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