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블로그에 티스토리의 새로운 소셜 댓글 시스템을 설치했습니다. 본문

컴퓨터 IT/컴퓨터 인터넷

블로그에 티스토리의 새로운 소셜 댓글 시스템을 설치했습니다.

키키로 2012. 1. 19. 18:52
반응형
방문객들이 블로그에 어떻게 하면 댓글을 편하게 댓글을 달수 있을까하고 고민을 많이 했었습니다.
그런데 입 맛에 맞는 댓글 시스템을 찾을 수 없어 여러 가지 댓글 시스템을 블로그에 설치했다가 제거를 하고 페이스 북 댓글 시스템만 블로그에 설치를 해놓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트위터를 좀 할용해 볼까하고 트위터 댓글 시스템을 찾는 중 티스토리와 라이브리가 만나 소셜 댓글을 지원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댓글이라면 전에 블로그에 설치해 본 댓글 시스템 중에서 많은 SNS를 지원해 주어 제일 마음에 들었어나 무료 버전은 댓글 관리가 되지 않아 댓글이 달린지 확인을 할여면 일이이 페이지를 다 확인해야 되어서 제거를 했던 댓글 시스템이네요.

이제 티스토리와 만났다고 하니 댓글 관리하는데 별 문제가 없을 것 같아 블로그에 설치해 보았습니다. 소셜 댓글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아래 보이는 그림과 같이 관리자 -> 플로그인 설정 -> 글보내기를 선택하여 설정을 해 주면 됩니다.



전에 블로그에 라이브리 댓글 시스템을 설치할 때보다 더 많은 SNS를 지원해 주고 있네요.
이 중에 자신이 사용하는 SNS를 선택 후 로그인해 주면 댓글을 달 때마다 알아서 발송해 줌니다.

이 때 댓글 관리를 위해 티스토리를 선택하는 것은 필수겠죠. ^^

SNS와 결결하고 라이브리 키를 발급받은 후 기존 티스토리 댓글과 같이 사용할지 아니면 기존 티스토리 댓글 시스댐을 숨길지 선택해 주면 됩니다.


많은 SNS와 연결이 되어 좋기는 한데 초기 단계라 그런지 기존 티스토리 댓글 시스템과 같이 사용하면 두개의 댓글 시스템을 사용하게되어 복잡해 보이고 그렇다고 라이브리 댓글 시스템만 사용하게 되면은 기존 댓글을 볼 수가 없네요.

이 문제는 차차해결한다고 하니 믿고 얼마 동안 사용해 볼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