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스마트폰으로 하나로 외국인과 대화하기(구글 번역앱 사용법) 본문

컴퓨터 IT/스마트폰

스마트폰으로 하나로 외국인과 대화하기(구글 번역앱 사용법)

키키로 2013. 9. 1. 11:28
반응형

스마트폰으로 각기 다른 언어로 끝말잇기 게임을 하는 광고를 보고는 저런 기능만 있다면 외국인이 말을 걸어도 당항하지 않을 것인데라는 생각을 한적이 있습니다..


그 기능하나만 보고 그 제품을 구입하기는 그렇고 그 광고가 나올 때마다 부르운 눈으로 보앗는데...

나중에 생각해 보니 특정 제품에만 있는 기능이 아니고 어플이 아닌가 해서 검색해 보앗습니다.


그렇더니 몇 개의 번역 앱이 나오는 군요.

번역 어들 중에서 눈에 익은 구글 번역 앱...


친숙한 앱이라 설치를 해보았는데 실시간 언어 해석 말고도 카메라로 인식한 텍스트를 번역해 주는 기능도 있고 생각보다 좋은 것 같아 사용 방법을 간단히 올려 봅니다.


먼저 구글 번역 어플을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 받습니다. (바로 가기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아래와 같이 번역 할 언어를 선택해 줍니다.



그 다음 아래 구림에 빨간색으로 표시된 마이크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 음성 인식 기능을 활성화 시킴다음 말을 하면 그 말을 텍스트로 변환해 줍니다.


이 때 발음을 정확하게 해주지 않으면 인식 오류로 인해 제대로 된 번역을 기대하기 힘듭니다. 



말한 내용과 텍스트로 변환 된 내용이 맞다면 아래 보이는 화살표 모양 아이콘을 터치해 원하는 언어로 변환해 줍니다.  그 다음 스피커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해 상대방에게 음성으로 들려 줍니다. 


이제는 상대편 말을 번역하기 위해서 아래 그림에 파란색으로 표시된 부분을 터치해 줍니다.

그럼 번역 될 언어와 번역 활 언어가 바뀝니다.



그리고는 앞에와 같은 방법을 이용해 상대편의 말을 번역하면 스마트폰 하나로 대화가 가능하게 됩니다.



 그리고 텍스트를 직접 입력하지 카메라를 이용해 번역을 할 수 있는 기능도 지원해 고 있는데

방법은 번역하기 원하는 문구를 스마트폰 카메라로 찰영합니다


그 다음 원하는 부분을 손가락으로 문질러 인식 시켜 준 후 빨간색으로 표시된 화살표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하면 번역이 됩니다.



아래와 같이 번역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사람이 번역한 것처럼 정확하지는 못하겠지만 구글 번역기를 사용한 경험으로 그래도 알아 듣지 못할 정도는 아니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구글 어플을 잘만 이용하면 유용한 경우가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