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와우] 초보의 와이템 장만과 렙업 방법 본문

게임/월드오브 워크래프트

[와우] 초보의 와이템 장만과 렙업 방법

키키로 2011. 12. 16. 11:28
반응형
와우를 새로 시작했다.
오픈 베타가 끝나고 와우를 3개월 정도한 기억이 있지만 오래 전이다보니 어떻게했는지도 기억이 나지도 않았다. 그런데다가 초보 마을에는 유저를 거의 찾아볼 수도 없어 너무 늦게 시작해 또 혼자 사냥만 하다가 끝나는게 아닌지 걱정이 었는데 와우의 무작위 던전 파티를 맺어 주는 시스템 득분으로 재미있게 만렙까지 찍을 수 있게 되었다.

와우의 시작이라고 하는 만렙이라... ^^
이제 와우 계정이 있다고 말할 수 있겠지...

뒤 늦게 와우를 시작하는 유저분들을 위해 제가 만렙까지 직은 약간의 경험담을 적어 볼까합니다.

와우를 처음 시작하면 너무 늦게 시작한 것은 아닌지 걱정을 하는 유저가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빠른 렙업과 파티가 되되기 위해 좋은 장비를 구입을 위해 현질을 할까하는 생각을 하는 유저도 있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와우는 렙업이 잘 되기 때문에 만렙이 되기 전에 장비에 현금 또는 게임 머니를 투자를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처음 캐릭터를 만들게 되면은 14렙까지는 특별히 함게 사냥 할 친구가 없다면 좀 지겨운 시간으로 이때는 케스트를 따라 가면 채집으로 가방 구입할 돈을 만련하는 때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입니다.

요즘은 저 레벨 재료들의 가격이 비싸 몇 덩이만 째집하지 않아도 16칸 가방 4개는 금방 구입할 수 있죠. 전 사냥꾼 켉을 키워서 10렙이 되기 전까지는 좀 많이 사냥이 힘들었는데 10렙 이후부터는 사냥이 수월해져 렙업 속도가 조금 빨라 졌습니다.

이제 15레벨이 되면 무작위 던전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어 사냥 속도가 빨라집니다.
이 때는 던젼 사냥에서 주운 괜찬은 아이템도 얼마 가지 않아 새로운 더 좋은 아이템으로 교체가 되기때문에 자신에게 필요하지 않는 아이템은 차비를 선택해 주는게 매너이고 싫은 소리를 듣지 않는 방법이죠. 자신보다 더 아이템과 맞는 직업이 있다면 양보해 주는 것도 좋겠죠.

이렇게 무작위 던젼 사냥을 하면 80까지는 무난히 키울 수 있을 것입니다.
던전 사냥을 하면서 모은 정의 점수로 아이템을 구입하면 아이템에 대한 걱정은 별로 아지 않아도 되겠죠. 전 80까지는 던전 사냥을 하면서 주운 아이템만 사용 했습니다.

무작위 던젼 사냥을 하게 되면 서버가 다른 유저 5명이이 파티가 되어 사냥을 하게 되는데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대부분 딜러한 명 정도는 없어도 별로 표가 나지 않기 때문에 던전 사냥이 처음이라고 겁먹지 말고 무조건 신청하는게 렙업을 하기 위해서는 필수 겠죠.

이렇게 80까지 무작위 던전을 통해 렙업을 했는데 던전에서 주운 아이템만 찾용을 하다보니 80렙이우부터는 아이템 렙이 낮다고 무작위 던전 신청이 되지 않아 영웅 게시판에서 하이잘 궤스트를 받아 아이템을 장만했습니다. 하이잘 케스트를 톻해 얻은 아이템으로 다시 던전 사냥을 할 수 있어 던젼 사냥과 궤스트를 병행하면서 85렙까지 키월 습니다.

85렙이 되고는 얼마간 전장에 빠져 전장에서 모은 명예 점수로 390렙의 아이템을 구입했었는데 그 아이템으로 왠 만한 영웅 던전에 신청을 할 수 있어 영웅 던전에서 주운 아이템으로 다시 바꾸어 착용 했습니다. 아이템 렙은 더 낮아졌지만 데미지는 더 나오는 것 같네요.

이제는 용맹 점수를 모아 아이템 렙을 최소 380대까지는 맞추어 보아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