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RPG 게임] 와우 사냥꾼 기본 공격 매크로(솔로, 파티 공용) 본문
펫을 보내고 징표를 찍고 공격하는 메크로를 하나 만들었습니다.
관련 글보기 : https://rabinx.tistory.com/603
#showtooltip /cleartarget [@target, dead]; [@target, help] /시전 사냥꾼의 징표 #showtooltip /cleartarget [@target, dead]; [@target, help] /startattack [@mouseover, harm]; [@target, harm]; [@pettarget, harm] [@pet, dead]; [nopet]; /cast [target=pettarget, exists] 살상 명령 /cast !고정 사격
그런데 처음만들다 보니 솔로 사냥과 파티 사냥용 메크로가 따로 있어야 하고 던전 사냥시 조작 미스로 애드를 자주내어 파티를 전멸시켜 새로 매크로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먼저 펫을 공격(petattack) 할 때 타겟이 죽었거나 아군이면 '/cleartarget' 명령을 이용해 타겟을 해제 준 다음 마우스 포인트로 가르키는 적을 우선적으로 공격하겠했습니다. 그리고는 주시 대상(보통 탱커)이 타겟으로 잡은 몹을 공격하도록 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파티 사냥 때 탱커가 치는 몹을 알아서 따라치므로 일점사 할 때 편합니다.
그리고는 파티 사냥 때 주시 대상이 죽어 버리면 도리어 더 번거로와 질 수가 있기 때문에 주시 대상이 죽었어면 타겟을 지정하지 않아도 알아서 공격하도록 [@focus, dead]를 삽입해 주었고 솔로 사냥 때는 알아서 공격하도록 [nogroup] 삽입해 주었습니다.
그런데 매크로 명령되로 펫이 잘 움직여 주다 어쩌다 한 번씩 엉뚱한 몹을 치로 갈 때가 있어므로 펫의 행동에 신경은 쓰고 있어야 합니다.
/petattack [@target, harm]; [@focus, dead]; [nogroup]
그 다음은 사냥꾼의 기본 공격 매크로로 펫이 공격하는 타겟을 우선적으로 공격하게 설정을 해주었고 그 다음 펫이 죽었거나 펫이 없을 때는 알아서 타겟을 잡도록 만들어 보았습니다. 그리고 아래 보이는 고정 사격은 자신이 사냥 스타일에 맞게 원하는 스킬을 넣어 주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