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트위터 사용 법과 용어 정리 본문

컴퓨터 IT/컴퓨터 인터넷

트위터 사용 법과 용어 정리

키키로 2011. 10. 17. 23:25
반응형

트위터에 가입하는 법을 보았습니다. => https://rabinx.tistory.com/563
이제는 트위터 홈 페이지를 기준으로 트위터 사용 방법과 용어에 대해서 알아 볼까합니다.

트위터 홈 페이지에 접속하면 왼쪽 상단에 아래 그림과 같이 글을 작성 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이 곳에 140자 이하의 글을 입력하고 '트윗하기 버튼을 눌러 주면 됩니다.

그리고 빨간색으로 표시 된 부분을 클릭해서 그림을 첨부 할 수 있으나 그림이 그대로 표시되지 않고 저장 된 곳의 주소를 표시해 줍니다. 
 


그래도 제가 처음 트위터에 가입했을 때는 한글도 지원해 주지 않았는데 이제 그림까지 트위터 홈 페이지에서 바로 첨부를 할 수 있다니 많이 발전을 했네요. ^^

글을 발행(트윗)을 했다고 해서 다른 사람이 다볼 수 있는 것이 아니고 나를 팔라우한 유저만 볼 수가 있습니다. 팔라우가 한 명도 없다면 혼자  메모를 했다고 할까요. ^^

트위터의 팔라우와 팔라잉은 친구의 개념으로 팔라우는 자신이 트잇한 글을 읽겠다고 신청한 유저를 가르키고 팔라잉은 자신이 다른 유저의 글을 보겠다고 신청한 것을 가르킵니다. 

그리고 트위터 홈 페이지에 보면은 타임 라인, 멘션, 리트윗 등의 단어가 보일 것입니다.
타임라인은 자신의 글을 포함한 글과 팔라잉한 트위터 유저들의 글이 모든 포시되는 곳입니다.

그리고 멘션은 글 중에서 자신을 엉급한 글을 말합니다.
트위터에 글을 적어면 자신을 팔라우한 모든 사람들이 그 글을 볼 것입니다.
이 때 특정 누구에게 말을 했다는 것을 나타내기 위해 '@아디'를 글에 적어 주는데 이것을 멘션이라고 합니다. 특정 유저만 볼 수 있는 쪽지와는 다른 개념입니다. 

글이 공개 된 상태로 서로 대화를 나눌 때 누구에게 하는 말인지 나타낼 때 많이 사용하는 방법으로 아이디를 일일이 입력할 필요 없이 대화를 할여고 하는 유저가 작성한 글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답글이라는 글이 나옵니다. 이것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아이디가 입력이 됩니다.

그리고 리트윗은 다른 유저가 작성한 글을 자신의 팔라우들에게 알릴 때 많이 사용하는 방법으로서 자신의 트튀터에 원폰 그대로 작성을 한다고 보면 됩니다. 
 


트위터 홈 페이지 사용법과 간단한 용어 몇 개를 알아 보았습니다.
팔아우 수를 늘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볼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