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음악 클라우드]구글 뮤직 초대장을 받다.(간단 사용기) 본문

컴퓨터 IT/컴퓨터 인터넷

[음악 클라우드]구글 뮤직 초대장을 받다.(간단 사용기)

키키로 2011. 8. 16. 10:01
반응형
12일 날 구글 뮤직에 초대 신청(http://www.devilkin.kr/514)을 했었는데 4일 지난 오늘 초대장이 도착했네요. 많은 사람들이 구글 뮤직 초대장을 원하던데 어떤 서비스일까?


설레이는 마음으로 이메일로 온 초대장을 따라 접속해 보았습니다. ^^
 


초대에 응하는 중간에 무료 음악을 추가할 수 있는데 추가 할 수 있는 기회는 이 때 뿐이므로 원하는 것은 모두 선택합니다.



그리고 음악 파일을 업로드 할 수 있는 음악 관리자를 다운 받았습니다.
 


음악 관리자는 간단한 구조로 iTunes, Window madia 등과 동기화해서 업로드 할 수 있는데 전 다른 음악 플레이어를 사용하기 때문에 직접 음악 파일이 있는 폴더를 선택해서 업로드 했습니다.  



그런데 업로드한 음악 파일을 들으려고 하는데 무료로 구글 뮤직에서 제공하는 음악 파일과 같이 나오다 보니 업로드한 파일을 찾기가 쉽지 않네요. 이래가지고 어떻게 음악 찾으라는 거지... ㅡㅡ;


폴더를 직접 만들어 음악을 분류하고 웹에 접속하지 않고 컴퓨터에서 음악 관리자를 통해 바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방식에 익숙해져 있다 보니 처음에는 무언가 어색하고 불편 했는데 알고보니 구글 뮤직은 파일 정보를 바탕으로 자동으로 아티스트, 엘범으로 분류해 주네요. ^^

그리고 유니 코드로 작성되지 않은 한글은 깨어져 나와는데 음악 파일 정보에서 변경해 주면 됩니다.
처음에는 변경되지 않아 몇 번 시도하다 그대로 두었는데 나중에 보니 변경이 되어 있네요.
변경하면 바로 변경이 되지 않고 일정 시간이 지나야 하는가 봅니다.

음악 파일 정보 변경은 좀 더 익숙해져야 할 것 같습니다.~


아직 베타 서비스라서 그런지 아니면 아드로이드 앱만 지원 할 생각인지 몰라도 다른 운영체제도 지원하고 웹에 접속하지 않고 PC에서 바로 파일 관리와 음악을 들을 수 있도록 지원해 주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