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다음(Daum)은 아직 주민등록 번호를 아이핀으로 전환이... 본문

컴퓨터 IT/컴퓨터 인터넷

다음(Daum)은 아직 주민등록 번호를 아이핀으로 전환이...

키키로 2011. 8. 11. 12:34
반응형
네이트 해킹 사건으로 주민등록 번호 등 개인 신상 정보가 누출되었다는 소식을 들었다.
처음에는 오래전에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다른 사람들의 주민등록 번호를 본적이 있어 내 주민등록 번호도 노출되었을 거라고 생각한지가 오래되어 별로 되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넘겼다.

그러다  예전에 만들어 놓은 아이핀이 생각나서 자주 접속하는 사이트의 주민등록 번호를 아이핀으로 변경했습니다.

그런데 다음(Daum)은 아이핀으로 변경을 했는데도 기본정보에서는 주민등록 번호가 삭제가 되지 않고 그대로 있네요.

이러면 주민등록 번호를 아이핀으로 변환한 의미가 없는데... ㅡㅡ; 

한달 무료로 명의 도용방지 서비스 이용하기   


아이핀을 사용하는 목적이 주민등록 번호를 사이트에 주민등록 번호를 기록하지 않기 위한 목적인데 생년 월일만 기록되어 있고 주민등록 번호는 기록된 게 아니겠지... ㅡㅡ;

그래서 확인을 위해 비밀번호 찾기를 해보았습니다.
아이디와 이름, 주민등록 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렀습니다.
 


그렇더니 인증 절차가 나오네요.
요즘은 주민등록 번호만 안다고 해서 바로 비빌 번호를 가르쳐 준다거나 결제를 할 수 있지 않고 인증 절차가 있어 그나마 안심되나 그래도 다음 같은 곳에서 형식적으로 주민등록 번호를 아이핀으로 전환하는 것을 만들어 놓고는 그대로 주민등록 번호를 기록하고 있다는게 좀 의외네요.
 


명의도용 확인하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