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줌(zum) 베타 테스트에 참가해 보고... 본문

컴퓨터 IT/컴퓨터 인터넷

줌(zum) 베타 테스트에 참가해 보고...

키키로 2011. 8. 4. 23:44
반응형
줌(zum) 베타 테스트에 신청해 놓고는 잊고 있었는데 베타 테스트가 시작되었다고 문자와 이메일이 와서 어떤 서비스인지 보기 위해 접속해 보았습니다.


줌의 메인화면인데 검색 창, 뉴스 그리고 클릭 한번으로 이동을 할 수 있게 북마크(앱)들이 있다.
베타 테스트를 신청을 할 때는 포탈 사이트인 줄 알고 신청을 했는데...
먼가 새로운 기능이 있겠지... 


줌만의 검색 엔진은 없고 다른 포탈 사이트 네이버, 다음, 네이트, 구글, 야후의 검색 엔진 중에서 선택해서 검색할 수 있다. 여러 개의 검색 엔진의 검색 결과를 보여 주는 멀티 검색 기능을 제공 하려고 하는 것 같은데 아직은 제일 먼저 선택된 검색 엔진의 검색 결과만 보여 준다. ^^

결과도 줌에서 보여 주는 것이 아니라 거맥 엔진의 포탈 사이트로 이동해서 결과를 보여 주네요.
특정 검색 엔진에서 검색이 되도록 주소를 만들어 주는 프로그램은 이전에도 많았는데 줌은 생성 된 주소로 이동하게 추가한 것뿐인 것 같은데... ㅡㅡ;
 


그리고 뉴스에서 광고를 제외하고 기사 내용만 보여 준다고 하는데 기존 사이트의 뉴스에는 광고도 포함이 되었지만 다른 정보도 포함되어 있었는데 뉴스 내용만 보니 먼가 빠진 것 같아 좀 허전하다. 이것은 개인 취향이니... ^^;


줌앱스토아라는 것이 있어 어똔 서비스인지 보기 위해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추가해 보았다.
그런데 특별한 기능이 있는 게 아니라 그냥 북마크이다.ㅡㅡ;
이용하려고 하는 사이트 이름과 주소를 모를 때 이미 등록된 앱을 이용하면 도움이 될 것 같다. 


간단히 줌을 살펴보았는데 이제 베타 테스트 첫날이라 어떻게 발전을 할지 모르지만 지금까지 공개된 내용만 보았었을 때 디자인은 깔끔하고 보기 좋으나 알약을 만들었다고 하는 이스트소프트에서 만들었다고 하기에는 많이 부족한 것 같습니다.

개방형 검색 포털이라고 하기보다는 자기만의 서비스라고 내세울 특별한 서비스 없이 그냥 이것저것 조합해 놓은 것 같은 느낌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