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가입한 사이트 무료로 조회하기(찾기) 본문

컴퓨터 IT/컴퓨터 인터넷

가입한 사이트 무료로 조회하기(찾기)

키키로 2011. 7. 30. 23:20
반응형

그 전부터 접속을 하지 않는 인터넷 사이트를 탈퇴해야 겠다고 생각을 하고 있었지만 오랫동안 접속을 하지 않다 보니 어느 사이트에 가입을 했는지 몰라 미루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몇 칠전 네이트 해킹 사고가 발생하여 해킹 여부를 확인해보았더니 개인 정보가 해킹되었다고 나오네요. 아직까지 특별히 피해를 본 것은 없지만 기분이 좋지는 않네요.

그래서 이번 참에 잘 접속하지 않는 사이트를 정리하기 위해 알아보던 중 한국 인터넷 진홍원(http://clean.kisa.or.kr/mainList.do)이라는 곳에서 무료로 가입한 사이트를 알려주는(정확히는 주민등록 번호 이용 기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서 소개를 드릴까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사이트 중간에 '주민등록번호 이용내력확인'이라는 것이 보입니다.
이곳을 클릭합니다. ^^


이름과 주민 등록 번호를 입력합니다.


휴대폰, 신용카드, 고인인증서 인증 중에서 편한 것으로 인증을 받습니다.



각 실명 인증 기 별로 인증 돤 개수가 표시됩니다.
실명 인증을 요청한 사이트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검색을 원하는 신용평가기간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리스트 중에 내가 가입을 하지 않은 것 같은 사이트가 몇 개 보이네요.
이런 종류의 사이트에는 관심이 없는데 왜 가입이 되어 있는지 ... ㅡㅡ;

그리고 가입한지 오래되다 보니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기억이 나지 않아 일일이 찾아 가며 탈퇴하는 것도 일이네요.  동의한 회원에 한해서 일정 기간 접속이 없을 시 사이트를 자동으로 탈퇴되는 서비스 같은 것을 제공해 주면 좋을 것 같은데...


요즘 해킹에 대한 말이 많으니 접속을 하지 않는 사이트면 탈퇴를 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명의도용방지 서비스 1개월 무료 사용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