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구글 플러스(Google+)에서 페이스 북에 글 보내는 방법 본문

컴퓨터 IT/컴퓨터 인터넷

구글 플러스(Google+)에서 페이스 북에 글 보내는 방법

키키로 2011. 7. 21. 16:23
반응형
트위터를 시작으로 페이스 북, 미투데이. 요즘 등의 여러 가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하고 있다. 어떤 서비스인지 체험해 보기 위해 가입만 해놓은 상태지만...

저 처럼 여러 개의 SNS 서비스를 이용하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같은 글을 SNS마다 적는 것도 귀찮고 요즘 구글에서 새로나 온 구글 플러스가 인기이죠. 

그래서 구글 플러스(
Google+)에서 페이스 북에 글을 보내는 방법을 적어 보았습니다.
이 방법을 이용하면 이메일로 글을 적는 다른 SNS와 구글 플러스 초대장도 보낼 수 있습니다.

먼저 구글 플러스에서 페이스 북으로 글을 보내기 위해서는 http://goo.gl/jd6sP에서 업로드용 이메일 주소를 가져와야 합니다. 이 이메일로 글을 보내면 페이스북에 글이 등록되므로 이메일 주소가 다른 사람에게 노출되지 않게 조심해야 합니다.


구글 플러스 서클 관리하는 곳에서 새로운 서클을 만들어 줍니다. 


서클 이름은 자신이 기억하기 좋은 것으로 정하고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 다음 이름을 페이스 북이라고 적습니다. 그럼 '회원이 없는 서클 만들기' 버튼이 '저장'이라는 버튼으로 변환됩니다.
이 버튼을 클릭해서 서클을 만들면 됩니다.


이제 스트림에 글을 적고 '공유 할 서클 또는 사용자 추가' 링크를 이용해서 앞에 만든 서클을 추가한 다음 '공유' 버튼을 클릭하면 페이스 북에 글이 등록됩니다.


이런 식으로 서클을 만들거나 기존에 아직 구글 플러스에 가입하지 않은 유저가 포함 된 서클에 글을 공유하게 되면 초대장이 됩니다. 물론 초대장을 보내는 곳이 따로 있지만 ...

구글에 등록이 되어 있지 않은 다른 이메일에 앞의 방법을 이용해 글을 공유해 본 것입니다.
글 내용과 함께 있는 'Google+에 가입'이라는 버튼이 보이죠. ^^;
이 버튼을 통해 구글 플러스에 가입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