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가상 드라이브(데몬)과 무료 시디 굽는 프로그램 Astroburn 본문

컴퓨터 IT/기타

가상 드라이브(데몬)과 무료 시디 굽는 프로그램 Astroburn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 1. 29. 13:19
반응형
가상 드라이브 프로그램은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가상드라이브 프로그램 중에서 장 군보가 사용하고 있는 데몬과  데몬 프로그램에서 지원하는 무료 시디 굽는 프로그램 Astroburn Lite에 대해서 간단히 적어 보았습니다.

데몬(daemon)을 포탈 사이트 자료실이나 제작사 홈 페이지인 http://www.daemon-tools.cc/kor/downloads
가면
쉽게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데몬을 설치 후 등록 정보에 들어 가서 이미지 파일의 확장자들을 데몬에 연결해 놓으면 이미지 파일을 클릭하는 것만으로도
가상 드라이브에 이미지가 자동으로 들어가서 편하게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곰 플레이어에 동영상 파일을 연결해 놓어면 동영상 파일을 클릭한 것 만으로도 곰 플레이어에서 동영상
파일이 재생 되듯이 ...



CD/DVD의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서는 윈도우 화면 윈쪽 아래 있는 데몬의 트레이 아이콘에서 마우스 왼쪽 버턴을 클릭해서 디스크 이미지를 메뉴를 클릭 하면 이미지를 생성 할 수 있는 창이 나타 남니다.

장치라고 쓰여 있는 곳에서 CD가 들어 있는 곳을 선택한 후 목적지 이미지 파일 이라고 적혀 있는 곳에서 경로와 이미지 파일 이름을 지정해주고 시작을 클릭 하면 이미지가 생성 됨니다.  



그리고 시디를 굽기 위해서 데몬의 제일 오른쪽에 있는 Astroburn으로 시디 굽기라는 버턴을 클릭하면 아직 Astroburn Lite 설치가 되어 있지 않았으므로Astroburn 다운 사이트로 이동하므로 다운 받아서 설치 합니다.


 Astroburn필요한 분은 직접 홈 페이지 http://www.astroburn.com/으로 가서 다운 받아서 설치하면 해서 이용해도 되는데 Astroburn 는 네로처럼 CD/DVD에서 바로 백업하는 기능이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CD/DVD에서 이미지를 생성해 후 그 이미지를 이용해서 백업 시디를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백업 시디를 만들기 위해서는 이미지를 생성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어야 합니다.

Astroburn을 설치 했으면 장치 삽입 관리자 화면에서 굽기를 클릭 해서 가상 드라브에들어 있는이미지를 굽을 수고 있고Astroburn 실행 후 직접 굽을 파일이나 폴더, 이미지를 선택 해서 굽을 수도 있습니다.    


Astroburn이미지를 생성 후 그 이미지를 이용해서 굽어야 하기 때문에 백업 시디를 만들 때 불편하나 이미지, 동영상, 음악, 데이타 파일 등을 시디로 굽을 때는 프로그램이 필요한 기능만 있어서 사용 방법도 쉽고 가벼워서 사용 할만 합니다.